LG전자 '하이엠솔루텍', 서비스 기술력 강화해 고객만족도 대폭 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의 시스템 에어컨 및 냉난방공조설비(HVAC)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인 하이엠솔루텍이 엔지니어들의 기술력 향상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하이엠솔루텍은 지난 7월 기준 고난이도의 수리를 신속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레벨3 이상을 획득한 엔지니어의 비중이 2021년 대비 약 34% 늘어났다고 2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LG전자의 시스템 에어컨 및 냉난방공조설비(HVAC)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인 하이엠솔루텍이 엔지니어들의 기술력 향상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하이엠솔루텍은 지난 7월 기준 고난이도의 수리를 신속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레벨3 이상을 획득한 엔지니어의 비중이 2021년 대비 약 34% 늘어났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하이엠솔루텍은 엔지니어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에 7개의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서비스 역량을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다. 하이엠솔루텍 아카데미는 수준별 교육을 통해 어려운 고장도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하이엠솔루텍 아카데미는 평가 제도를 마련해 정기적인 평가로 엔지니어들의 개인별 역량을 지속 확인하고 있다. 평가는 매년 2회 진행되며 강의 품질 역시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해 LG전자와의 기술 교류회 및 엔지니어 학습을 위한 교재 보완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레벨3 이상을 획득한 엔지니어의 증가는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하이엠솔루텍에 따르면 지난달 전체 서비스에 대한 고객 불만율은 전년 동기 대비 43% 감소했다.
유광열 하이엠솔루텍 대표는 "고객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엔지니어들의 기술 교육을 강화해 온 결과 불만율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한 서민재의 고백 "2층에서 투신했는데 기억 없어…가장 끔찍한 날"
- 신동엽 "중2 아들에게 콘돔 많이 사용해야 한다고 이야기해"
- '열심히 뛴' 신유빈 잠시 숨고르기 어깨 근육 미세 파열 1개월 휴식
-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본 기분" 북한산에서 발견한 '알몸 남성'
- 현직 영천시의원, 자택서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중
- '문재인 저격수' 이언주 "文보다 지금 尹이 훨씬 더 잘못하고 있어"
- '성병' 진단 받은 아내 "남편에게 배신감 들어 이혼 고려"…알고 보니 오진?
- 檢, '시청역 역주행' 운전자 구속기소…최대 징역 7년 6월[종합]
- '마약수사 외압 의혹' 김찬수 총경 "대통령실과 전혀 무관"
- 아내 이혼 요구에 '정신병원 강제 입원' 시킨 남편…시어머니도 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