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MZ 겨냥 `초단기 저축보험` 선봬…`최대 연 8%`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생명은 보험료 추가 납입 시 해당 납입 보험료에 대해 최대 연 8.0%의 금리를 적용하는 '삼성 팝콘 저축보험' 상품을 21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매주 보험료 추가 납입 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화면 속 팝콘이 터지며 '우대금리'와 '모니모 젤리' 혜택을 제공한다.
총 24주간 매주 추가납입 챌린지를 달성하면 모든 추가 납입 보험료에 대해 연 8.0% 금리가 적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 최대 60만원 납입 가능
삼성생명은 보험료 추가 납입 시 해당 납입 보험료에 대해 최대 연 8.0%의 금리를 적용하는 '삼성 팝콘 저축보험' 상품을 21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자사의 기업 광고 캠페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의 의미를 담았다. 삼성생명 측은 "새 캠페인을 추진하며 복잡한 상품 구조와 장기 유지라는 기존 보험의 틀을 깨고, 누구나 부담없이 쉽게 가입해 일상에서 보험과 함께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보험업계 최초로 6개월 만기 상품으로, 매월 또는 매주 단위로 쉽게 돈을 모으며 재테크에 민감한 MZ세대들이 '초단기' 목적 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 매주 보험료 추가 납입 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화면 속 팝콘이 터지며 '우대금리'와 '모니모 젤리' 혜택을 제공한다. 보험료 납입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도록 해 일상에서 보험을 통해 재미와 성취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매월 납입하는 기본 보험료는 월 5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필요 시 월 기본 보험료의 50%를 매주 1회에 한해 추가 납입 할 수 있다. 기본 보험료는 20만원 납입 시 월 최대 6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금리는 기본 보험료에 대해 연 3.0%가 적용된다. 추가 납입 보험료는 기본 연 3.0%에 더해 추가 납입 횟수에 따른 가산금리를 적용한다. 총 24주간 매주 추가납입 챌린지를 달성하면 모든 추가 납입 보험료에 대해 연 8.0% 금리가 적용된다.
해당 저축보험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 플랫폼 '모니모' 전용 상품으로, 모니모 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가입 나이는 20세부터 최대 65세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저축보험은 기존 보험의 틀을 넘어 고객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며 "최근 '짠테크' 열풍이 불고 있는 MZ세대 사이에 하나의 새로운 저축 방식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니, 왜 거기서"…북한산 바위서 알몸에 몸씻는 남성 `충격`
- 음주운전 중 차량 전복 사고 낸 40대 개그맨, 검찰 송치
- 현존최고 공격헬기 아파치…美, 한국에 4조7천억원 규모 판매 승인
- `머스크도 반한` 김예지, 루이비통 화보 찍는다...플필과 에이전트 계약
- 노인과 싸우는 줄 알았던 청년, 갑자기 90도 인사…대체 누구길래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