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선물하기' 본죽·할리스 교환권 거래 중단…"티메프 여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몬과 위메프(티메프)의 협력업체 대금 정산 지연 사태와 거래중단 등의 여파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본죽과 할리스 기프티콘(모바일 교환권) 거래가 중단됐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최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모바일 교환권 발행사 엠트웰브가 제공하는 본죽, 할리스 등 일부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기프티콘 거래가 중단됐다.
엠트웰브는 본죽, 할리스 등 일부 프랜차이즈 브랜드 상품권을 유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티몬과 위메프(티메프)의 협력업체 대금 정산 지연 사태와 거래중단 등의 여파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본죽과 할리스 기프티콘(모바일 교환권) 거래가 중단됐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최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모바일 교환권 발행사 엠트웰브가 제공하는 본죽, 할리스 등 일부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기프티콘 거래가 중단됐다.
해당 브랜드 기프티콘에는 '점검 중인 상품입니다'라는 표시가 뜨면서 구매가 불가능하다. 기존에 구매한 이들 브랜드 기프티콘의 사용도 중단된 상태다.
엠트웰브는 본죽, 할리스 등 일부 프랜차이즈 브랜드 상품권을 유통하고 있다. 그러나 엠트웰브는 최근 티메프 사태로 현금 유동성 문제를 겪으면서 교환권 유통을 일시 중단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카카오 관계자는 "선물하기에서 구매한 교환권은 브랜드사 사정으로 사용이 어려울 경우 100% 현금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한 서민재의 고백 "2층에서 투신했는데 기억 없어…가장 끔찍한 날"
- 신동엽 "중2 아들에게 콘돔 많이 사용해야 한다고 이야기해"
- '열심히 뛴' 신유빈 잠시 숨고르기 어깨 근육 미세 파열 1개월 휴식
-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본 기분" 북한산에서 발견한 '알몸 남성'
- 현직 영천시의원, 자택서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중
- '문재인 저격수' 이언주 "文보다 지금 尹이 훨씬 더 잘못하고 있어"
- '성병' 진단 받은 아내 "남편에게 배신감 들어 이혼 고려"…알고 보니 오진?
- 檢, '시청역 역주행' 운전자 구속기소…최대 징역 7년 6월[종합]
- '마약수사 외압 의혹' 김찬수 총경 "대통령실과 전혀 무관"
- 아내 이혼 요구에 '정신병원 강제 입원' 시킨 남편…시어머니도 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