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수혜주, 줄줄이 오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의 아이폰16 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국내 수혜주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스마트폰·디스플레이·반도체용 부품사인 이 기업은 아이폰용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차세대 아이폰16 시리즈에는 자체 인공지능(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가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모건스탠리는 애플이 향후 2년간 약 5억 대의 아이폰을 출하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16 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국내 수혜주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20일 LG이노텍은 24만8500원에 거래를 마쳐 지난 6개월간 26% 뛰었다. 스마트폰·디스플레이·반도체용 부품사인 이 기업은 아이폰용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카메라 모듈을 담당하는 광학솔루션 사업부 매출이 전체의 80%에 달한다.
태성(314.18%), 비에이치(19.33%), 삼성전기(6.43%)도 반년 사이에 오름폭을 확대했다. 인쇄회로기판(PCB) 제조사 태성은 삼성전기와 LG이노텍, 폭스콘 부품 자회사 펑딩 등에 설비를 판매하고 있다. 폭스콘은 세계 최대 아이폰 수탁생산 기업이다. 비에이치는 디스플레이용 경연성 인쇄회로기판(FPCB)을 생산한다. 애플 등에 부품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차세대 아이폰16 시리즈에는 자체 인공지능(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가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모건스탠리는 애플이 향후 2년간 약 5억 대의 아이폰을 출하할 것으로 내다봤다. 출하량이 최고치에 육박한 2021∼2022년을 넘어설 것이라고 관측했다.
조아라 기자 rrang123@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2000억 잭팟 터졌다…현대차 '미운오리'의 대반전
- "외국인 근로자 또 야반도주 했다"…발칵 뒤집힌 동네
- 명동 상인들, 왜 문 열고 에어컨 '펑펑' 트나 봤더니… [현장+]
- 대박 게임 개발자, 高연봉 대신 '홀로서기'
- 차원이 다른 '먹방'…신유빈이 유독 주목받는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 "시아버지 '알몸' 친정 어머니가 봤어요"…30대女 하소연
- "중국집에서 준 생수가 이상해요" 발칵…정체 알고 보니
- "月 560만원씩 번다" 요즘 난리 난 직업…부자 부모들에 인기
- 月 60만원씩 넣더니…"10억 챙겨 은퇴합니다" 직장인 환호 [일확연금 노후부자]
- "중국행 항공편 중단하겠다"…항공사 잇단 파격 발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