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부산본점, 올림픽 특수 등으로 와인 매출 20%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파리올림픽 특수와 휴가철을 맞아 유통업계의 와인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와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20% 늘었다.
8월 올림픽 특수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바캉스 시즌 전용 와인을 판매하면서 전체 와인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부산본점은 지하 2층에 특설매장을 마련해 오는 25일까지 최대 50%를 할인 판매하는 <와인&리쿼 특별전> 을 연다. 와인&리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파리올림픽 특수와 휴가철을 맞아 유통업계의 와인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와인이 특별한 날에 마시는 고가의 술이 아닌 일상에서 즐기는 주종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20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8일까지 와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20% 늘었다. 8월 올림픽 특수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바캉스 시즌 전용 와인을 판매하면서 전체 와인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부산본점은 지하 2층에 특설매장을 마련해 오는 25일까지 최대 50%를 할인 판매하는 <와인&리쿼 특별전>을 연다. 여름 스테디셀러를 한데 모은 샴페인&화이트와인, 특별한 저녁을 위한 '사케&위스키', 다가올 추석을 위한 명절 선물 '레드&포트 와인' 등 다양한 콘셉트로 고객 지갑 열기에 나선다.
특히, 가성비를 고려한 와인 소비 경향에 맞춰 1~3만원대 품목을 대거 늘리고 직접 마시고 즐겨볼 수 있는 사케 시음 이벤트도 열린다. 또, 위스키 하이볼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다양한 위스키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김혜경 기자 hk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 취했는데 44분간 블랙아웃"…유명 유튜버, 마약피해 고백[이슈세개]
- [단독]안세영 "배드민턴協 진상 조사 응하지 않겠다"…문체부 장미란 차관과는 면담
- "尹, 곳곳에 반국가세력 암약? 대체 누구"[노컷브이]
- 서은우 '마약 부작용' 충격 고백 "2층서 투신…기억 없다"
- 까마귀도 노린 '아찔한 상황'…고양이 수천 마리 구조한 영웅[댕댕냥냥]
- 질병청 "엠폭스 검역감염병 재지정…8개국 검역관리지역"
- 수입車 좋아하던 중국인들 어디로? 토종車 비중 70% 육박
- 한국서도 '슈퍼 을' 나오나…정부 '소부장' 육성안 발표
- '음주운전 사망사고' 조치 미흡 경찰관들 '솜방망이' 징계
- 해리스에 '횃불' 넘긴 바이든…5분간 기립박수 보낸 청중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