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영구 ‘2024년 청소년 경제캠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수영구(구청장 강성태)가 지난 17~18일 경남정보대학교 센텀캠퍼스에서 '수영구 청소년 경제캠프'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강성태 구청장은 "이번 경제캠프가 미래 경제주체로 성장할 청소년들이 올바른 경제관념을 정립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수영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년 수영구 청소년 경제캠프는 수영구희망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여름방학을 맞이한 관내 중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합리적인 경제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캠프는 경제마켓, 용돈관리, 기업 보드게임 등 평소 교실에서 하기 어려웠던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놀이 등으로 경제를 쉽게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경제캠프라서 공부한다고만 생각했는데 즐거운 게임을 하며 경제에 대해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지낸 시간이 너무나 재미있었다”며 다음번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활동 소감을 남겼다.
강성태 구청장은 “이번 경제캠프가 미래 경제주체로 성장할 청소년들이 올바른 경제관념을 정립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수영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김태현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성형 고백’ 강예원, 청순 미모 되찾았네 [DA★]
- 신수지, 아슬아슬한 한 뼘 비키니…군살 제로 [DA★]
- ‘50세에 득녀’ 김범수, ‘아빠는 꽃중년’ 합류…딸과 일상 공개
- ‘23억 자산가’ 된 김경진, 부동산 필살기 공개 (소금쟁이)
- 한혜진, 엄마가 반대한 연인 있었다 “6개월간 냉전…” (연참)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임영웅, 올블랙 슈트로 완성한 비주얼 ‘또 심쿵!’
- 유명 유튜버, 미성년과 동거→성관계…아내 폭행·반려견 학대까지
- “이동건, 무조건 공개연애…의자왕 돼” 父 살얼음 직설 (미우새)[TV종합]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