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드 업 코미디 뮤지컬이라고?” 방구석 뮤지컬 캐스팅 나왔다

양형모 기자 2024. 8. 20. 16: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탠드 업 코미디' 형식으로 풀어내는 세 청춘의 이야기!

이아진, 전혜주, 박슬기, 정가희, 한재아, 정다예, 이한별, 송영미, 유낙원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9인의 배우가 보일 환상의 호흡 스탠드 업 코미디 뮤지컬.

<방구석 뮤지컬>은 세 주인공이 자신들의 이야기로 뮤지컬을 만들며, 그 과정 속에서 울고 웃는 솔직한 청춘의 감정과 이야기를 그린다.

스탠드 업 코미디 <방구석 뮤지컬>은 9명의 매력적인 배우들과 함께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탠드 업 코미디’ 형식으로 풀어내는 세 청춘의 이야기! 이아진, 전혜주, 박슬기, 정가희, 한재아, 정다예, 이한별, 송영미, 유낙원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9인의 배우가 보일 환상의 호흡 스탠드 업 코미디 뮤지컬. 그림이 ‘샥’ 그려지지는 않지만, 기대감 뿜뿜이다.

스탠드 업 코미디 뮤지컬 <방구석 뮤지컬>이 2024년 관객들과 처음 만난다. 자취방에 모인 지금이, 최지현, 한솔 세 청춘은 머리 아픈 현실을 각자 늘어놓으며 ‘누가 누가 더 불행한지’ 이야기를 나눈다. 그리고 결심한다. 자신들의 뮤지컬을 만들기로!

<방구석 뮤지컬>은 세 주인공이 자신들의 이야기로 뮤지컬을 만들며, 그 과정 속에서 울고 웃는 솔직한 청춘의 감정과 이야기를 그린다. <방구석 뮤지컬>은 2023년 11월 진행된 ‘낭만바리케이트 작품 낭독회 - 작곡열전’에서 선발된 작품으로, 뜨거운 현장 반응을 통해 만장일치로 선정됐다. 작품 낭독회 이후, 내부 리딩 작업을 통해 작품을 개발해왔으며, ‘스탠드 업 코미디’의 형식을 통해 유니크함을 더했다. 관객들과 소통하는 형식을 통해, 관객들로 하여금 극에 더 몰입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뮤지컬 <청춘소음>, <코스프레 파파> 등 따뜻한 문체로 관객을 만나 온 작가 변효진과 뮤지컬 <브론테>, <유진과 유진>, <조선이야기꾼 전기수>, <오즈>로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작곡가 양지해가 오랜 시간 쌓아온 우정을 바탕으로 이번 작품을 작업했다. 두 창작자의 실제 경험과 고민이 녹아 있는 작품으로, 고민하는 청춘들에게 웃음과 함께 위로를 전하는 유쾌한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표상아 연출은 연극 <구텐버그>, 뮤지컬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 등의 작품에서 보여준 재기발랄함을 <방구석 뮤지컬>에서도 선보일 각오다. 뮤지컬 <미오 프라텔로>, <난설> 등의 작품으로 인상적인 안무를 선보인 류정아 안무가 함께한다. 2인조 라이브 밴드가 청춘들의 현실 판타지 뮤지컬을 극적이며 신나게 표현할 예정이다.

스탠드 업 코미디 <방구석 뮤지컬>은 9명의 매력적인 배우들과 함께한다.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의 뮤지컬 배우 지망생 지금이 역에는, 피지컬 시어터 <네이처 오브 포겟팅>, 뮤지컬 <버지니아 울프>, <미드나잇>의 전혜주, 뮤지컬 <유진과 유진>, <브론테>, <차미>의 이아진, 뮤지컬 <시데레우스>, <섬>, <난쟁이들>의 박슬기 배우가, 냉철하지만 때로는 마음 따뜻한 연출 전공의 조연출 최지현 역에는, 뮤지컬 <브론테>, <메리 셸리>, <땡큐 베리 스트로베리>의 정가희, 뮤지컬 <이블 데드>, <여기 피화당>, <아가사>의 정다예, 뮤지컬 <홍련>, <브론테>,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한재아가 캐스팅됐다.

엉뚱해보이지만 진지한 면모도 가지고 있는 작곡 전공 한솔 역에는, 뮤지컬 <유진과 유진>, <데미안>의 이한별, 뮤지컬 <카르밀라>, <비밀의 화원>, <판>의 송영미, 뮤지컬 <시데레우스>, <마리 퀴리>, <수레바퀴 아래서>의 유낙원이 출연한다.

<방구석 뮤지컬>은 9월 29일 링크아트센터드림 드림4관에서 개막예정. 1차 티켓은 8월 말 오픈한다. 이 밖에 자세한 정보는 낭만바리케이트 SNS를 통해 공지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