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예스24, 자동차부품사 이래AMS 품는다[시그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세예스24그룹이 자동차부품기업 이래AMS를 인수해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2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세예스24홀딩스(016450)는 이래AMS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인수 가격으로 1420억 원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세예스24홀딩스의 이번 자동차부품기업 인수는 그룹의 사업 다각화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방안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세예스24그룹이 자동차부품기업 이래AMS를 인수해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2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세예스24홀딩스(016450)는 이래AMS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인수 대상은 이래CS가 보유한 이래AMS 지분 80.6%다. 앞서 열린 본입찰에서 한세예스24홀딩스는 산화정공과 효림산업, 나라에이스홀딩스 등과 경쟁을 벌였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인수 가격으로 1420억 원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래AMS는 자동차 구동시스템과 인포테인먼트, 자율주행시스템 등을 생산해 주로 한국GM에 납품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아와 군용 차량 부품 납품 계약도 맺었다. 지난해 매출액은 5766억 원, 영업이익은 109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7.3%, 84.7% 증가한 수치다. 모회사인 이래CS가 기업 회생 절차를 밟으면서 매각이 추진됐다.
한세예스24그룹은 의류 생산을 주로하는 한세실업(105630)을 중심으로 글로벌 패션 기업 한세엠케이, 온라인 서점 예스24 등을 거느리고 있다. 지주사인 한세예스홀딩스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16.3% 감소한 2조7808억 원을 기록하는 등 역성장했다. 특히 주력 회사인 한세실업의 매출이 전년 대비 23% 가까이 감소한 1조7088억 원을 기록하며 그룹 전체에 타격을 줬다.
한세예스24홀딩스의 이번 자동차부품기업 인수는 그룹의 사업 다각화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방안으로 풀이된다. 이래AMS 매각이 마무리되면 이래CS의 경영 정상화 작업에도 한층 탄력이 붙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이충희 기자 mids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몸으로 몸 씻고 일광욕까지 즐겼다'…북한산에 나타난 '나체男' 화들짝
- '나는 신이다' PD '대통령상 받았는데 '음란물' 낙인 참담…끝까지 싸우겠다'
- 광고 속 예쁜 소녀, 자세히 보니 손이…일본 맥도날드 AI 광고 '역풍'
- '7만원 숙박상품 , 3만원 할인해준다고?'…2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발급
- '임영웅이 임영웅했네'…'뭉찬3' 시청률 3배나 껑충
- 장신영, '불륜 논란' 강경준 용서했다 '비난 자중해 주시길' [전문]
- 삼계탕 2만원·치킨 3만원인데…영화 1만5000원 너무 비싸? 최민식이 쏘아올린 영화 관람료 논쟁
- '머스크 반했던 그녀' 김예지 루이비통 화보 모델 발탁…게런티는 얼마?
- 거실 불 켰다가 '화들짝' 놀란 며느리…'알몸으로 누워있는 시아버지 어쩌죠'
- '바닥에 내려놓을 수 없어'…가방 때문에 비행기서 쫓겨난 민폐녀,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