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두질주' KIA 날개 달까? 1635타점 레전드 거포 복귀 준비…"80% 회복→타격훈련 가능" [광주체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IA 타이거즈가 거침없는 선두질주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레전드 거포' 최형우의 복귀가 임박했다.
KIA 관계자는 이날 "최형우가 19일 구단지정병원인 선한병원에서 초음파 검진을 받았다. 지난 6일 부상당한 내복사근 부위가 80% 이상 회복됐다는 진단을 받았다"면서 "어제 부로 타격 훈련을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KIA가 키움 히어로즈-LG 트윈스를 상대로 연속 시리즈위닝을 거둔 데는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한 최형우의 공도 적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KIA 타이거즈가 거침없는 선두질주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레전드 거포' 최형우의 복귀가 임박했다.
KIA는 20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롯데 자이언츠와 주중시리즈 첫 경기를 시작했지만 3-1로 앞선 4회 폭우로 우천 취소 됐다.
롯데와의 이번 3연전은 KIA로선 올해 3승7패1무로 열세인 상대전적을 바꿔놓을 기회다. 올해 이상할 만큼 롯데만 만나면 고전하던 KIA다. 14-1로 앞서다 15대15 무승부라는 믿지 못할 경험을 하기도 했다.
최형우의 복귀도 가까워졌다. 지난 6일 오른쪽 내복사근 부상으로 이탈했던 그는 이제 본격적으로 1군 복귀를 준비한다.
KIA 관계자는 이날 "최형우가 19일 구단지정병원인 선한병원에서 초음파 검진을 받았다. 지난 6일 부상당한 내복사근 부위가 80% 이상 회복됐다는 진단을 받았다"면서 "어제 부로 타격 훈련을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다만 현재로선 복귀 시점을 확정적으로 얘기하긴 어렵다. KIA 측은 "상태는 잘 회복되고 있다"고만 덧붙였다.
최형우는 부상 이후에도 선수단의 원정길에 계속 동행했다. 엔트리에서 제외됨에 따라 경기중 더그아웃에는 나올 수 없었다. 출퇴근이 가능한 홈경기와 달리 원정경기는 숙소 생활을 해야 하고, 장시간의 버스 탑승도 필요하다.
하지만 최형우는 팀과 함께 움직이며 동료, 후배들에게 힘을 불어넣었다. KIA가 키움 히어로즈-LG 트윈스를 상대로 연속 시리즈위닝을 거둔 데는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한 최형우의 공도 적지 않았다. 이범호 KIA 감독은 "최고참의 동행은 선수단 전체에 안정감을 주는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으론 실전 감각, 분위기를 잃지 않고자 했던 노력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제 실전 복귀가 임박했다.
부상 전까지 99경기에 출전, 타율 2할8푼1리(367타수 103안타) 19홈런 93타점, OPS(출루율+장타율) 0.867의 영양만점 불방망이를 휘둘러온 최형우다. 고비 때마다 한방을 터뜨리는 광주의 해결사이기도 하다.
군대를 다녀온 뒤 비교적 뒤늦게 커리어를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통산 1635타점으로 이 부문 KBO리그 역대 1위. 철저한 자기 관리를 통한 베테랑 성공사례의 아이콘이기도 하다. 타점왕의 복귀는 질주하던 호랑이에게 날개가 될 전망이다.
광주=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실, 며느리 불륜→아들 사망→유산 상속 저지 사연에 “권선징악 결말”
- 이금희 “결혼 생각 없어..변호사 전남친 사망”
- 이수근 ♥아내, '신장 투석→대퇴부 괴사' 고통에 “온전히 저를 돌보는 중” 힐링 여행
- 강경준 불륜에 펑펑 울었던 장신영..분위기 확 바뀌어졌다 (연예뒤통령) …
- 김병철♥윤세아, 부부됐다..“든든하고 의지 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