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김해시지부·김해교육지원청, 지역 쌀 소비 촉진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 김해시지부와 김해교육지원청은 20일 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올바른 식습관 개선에 힘을 모으기로 하고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쌀의 영양학적 가치를 알 수 있는 동영상 시청과 학교 급식식단에 쌀을 활용한 메뉴가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등 쌀 소비 범국민 운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농협 김해시지부와 김해교육지원청은 20일 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올바른 식습관 개선에 힘을 모으기로 하고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쌀의 영양학적 가치를 알 수 있는 동영상 시청과 학교 급식식단에 쌀을 활용한 메뉴가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등 쌀 소비 범국민 운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하정화 김해교육장은 "아침밥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중요한 영양소 공급 뿐만아니라 학업성취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며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아침밥 먹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철 김해지부장은 "쌀은 우리 식단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식이고 건강에도 매우 유익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쌀의 소중함과 가치를 함께 인식하고 건강한 식습관 개선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 취했는데 44분간 블랙아웃"…유명 유튜버, 마약피해 고백[이슈세개]
- [단독]안세영 "배드민턴協 진상 조사 응하지 않겠다"…문체부 장미란 차관과는 면담
- "尹, 곳곳에 반국가세력 암약? 대체 누구"[노컷브이]
- 서은우 '마약 부작용' 충격 고백 "2층서 투신…기억 없다"
- 까마귀도 노린 '아찔한 상황'…고양이 수천 마리 구조한 영웅[댕댕냥냥]
- 범죄조직에 가상계좌 7만개 판 유통조직 적발…"역대 최대 규모"
- 李·韓 회담 공개될까…與 흘리자 野 "불쾌하지만 협의"
- 신임 국가경찰위원장에 윤용섭 변호사 선출
- 故장자연 사건 '위증 혐의' 전 소속사 대표 실형에 법정구속
- 소주 7병 마시고 수업 중 여아 성추행…미국인 강사 징역 10년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