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당 싱크탱크 ‘혁신정책연구원’ 창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국혁신당이 당 싱크탱크인 '혁신정책연구원'을 창립했습니다.
조국 대표는 오늘(2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연구원 창립식에서 "12석 의석, 원내 3당이라는 정치적 성과에 이어 혁신당이 내놓는 또 하나의 결실"이라고 밝혔습니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축사에서 "혁신당이 국민 삶의 현장으로 깊숙하게 들어가서 수용성 높은 정책을 만들어가길 바란다"며 "다른 정당과도 정책 경쟁을 세게 붙으면서 국민 지지를 얻어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국혁신당이 당 싱크탱크인 ‘혁신정책연구원’을 창립했습니다.
조국 대표는 오늘(2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연구원 창립식에서 “12석 의석, 원내 3당이라는 정치적 성과에 이어 혁신당이 내놓는 또 하나의 결실”이라고 밝혔습니다.
조 대표는 연구원이 “제7공화국을 위한 개헌, 사회권 민생 선진국 건설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구상을 만들어낼 것”이라며 “다시 태어나고 싶은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정책 연구와 개발, 실행에 매진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회권은 주거, 건강, 교육, 돌봄, 노동, 환경, 문화, 디지털 등 권리를 국가가 나서서 보장한다는 개념입니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축사에서 “혁신당이 국민 삶의 현장으로 깊숙하게 들어가서 수용성 높은 정책을 만들어가길 바란다”며 “다른 정당과도 정책 경쟁을 세게 붙으면서 국민 지지를 얻어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민정희 기자 (jj@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제주도 태풍주의보 발효…이 시각 서귀포
- ‘양육비 미지급자 신상 공개’ 또 유죄 확정
- 당정 “내년 온누리상품권 발행 역대 최대”…여야는 민생 두고 신경전
- 미국, 한국에 4조 7천억 원 규모 아파치 헬기 판매 승인
- “아이돌 옆자리 정보 팝니다”…범죄 낳는 거래 [친절한 뉴스K]
- ‘방송사고’ 난 구글 전 CEO, 일자리·AI에 대해 뭐랬길래? [뉴스in뉴스]
- 신유빈, 알고보니 ‘기부천사’…첫 월급부터 광고료까지 꾸준한 선행 [이런뉴스]
- 북한군 1명 강원 고성 군사분계선 넘어 ‘귀순’
- 9월부터 은행권의 수도권 주택담보대출 한도 축소
- 논란의 광화문광장 국가조형물, 또다시 태극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