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감부터 경관 개선까지”…제이솔루션, 공공건축물 리모델링 솔루션 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이솔루션(대표이사 장홍석)은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리모델링 솔루션으로 자사의 투명LED 'T.FLEX(티플렉스)'를 활용한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러한 특성으로 'T.FLEX'는 공공건축물의 외관 개선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이솔루션(대표이사 장홍석)은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리모델링 솔루션으로 자사의 투명LED 'T.FLEX(티플렉스)'를 활용한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했다.
지난 6월, 국토교통부는 2024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대상으로 총 529동의 건축물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사업은 노후화된 공공건축물을 친환경적으로 개선해 건물 분야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건축 분야의 에너지 효율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T.FLEX' 투명LED는 기존 LED 디스플레이에 비해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며 동일한 밝기(2000nit) 기준으로 에너지 소비는 40% 적고 탄소 배출량은 26.9%에 불과하다. 또한 설치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효과적으로 줄여 자원 낭비를 최소화하고 환경오염을 감소시키는 데 기여한다.
특히 조경 공사 분야에서 최대 80%의 투과율을 제공해 건축물의 개방감을 극대화하며 최근에는 래미안 원베일리 조경에도 적용된 바 있다. 아울러 16bit의 다채로운 색상 표현으로 주간 및 야간 경관을 더욱 아름답게 조성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T.FLEX'는 공공건축물의 외관 개선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더해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며 필름 타입의 디스플레이로 원하는 사이즈로 컷팅이 가능하고 다양한 픽셀 피치를 제공해 실내에서도 뛰어난 해상력으로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한편 'T.FLEX'는 작년 11월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어 조달청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과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현재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식별번호 '24707525(11mm)', '24707526(8mm)' 또는 '제이솔루션 광고용LED유리판'으로 검색하여 구매 가능하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카카오 기프티콘'도 티메프 사태 사정권…본죽·할리스 등 '먹통'
- 정부, 알뜰폰 '대역폭 과금제' 도입 논의…풀MVNO 육성 당근책 찾는다
- 당정, R&D 예산 복원 가닥…이공계생 장학금·연구보조금 신설
- 美, 韓에 4.7조원 규모 아파치 헬기 판매 승인…“전차 킬러 '현존 최강' 헬기”
- 제네시스 GV60, 6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내년 2월 양산
- '액티언' 국내 판매 1만대 초과 달성…KGM, 해외 수출도 '청신호'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과제]〈3·끝〉 디지털 인프라 안전·경쟁력 강화해야
- 한국판 ASML 만든다…'슈퍼을' 소부장 육성 본격 추진
- 야놀자-트리플 합병 “데이터 역량 강화”…고용 불안은 우려
- 네이버, 매출 대비 R&D 투자 20% 비율 깨졌다…역대 최대 실적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