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빈은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오상욱은 '카스 라이트' 새 얼굴로

류난영 기자 2024. 8. 20. 16:0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유빈·김예지·오상욱" 유통가, 올림픽 메달리스트에 러브콜
[파리=뉴시스] 최동준 기자 = 신유빈이 1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사우스 파리 아레나5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탁구 여자 단식 8강전 일본 히라노 미우와의 경기에서 바나나를 먹고 있다. 2024.08.01. photocdj@newsis.com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메달을 딴 신유빈, 김예지, 오상욱 등 국가대표 선수들이 유통가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선수들이 올림픽 경기 중 먹은 제품을 전면에 내세워 광고 모델로 발탁하는가 하면, 스타성을 활용해 화보를 찍는 등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자사 대표 가공유 브랜드 '바나나맛우유'의 모델로 탁구선수 신유빈을 발탁했다.

신 선수는 파리 올림픽에서 혼합복식과 단체전 종목에서 동메달 2개를 획득하는 등 '국민 여동생', '삐약이'라는 애칭으로 국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대회 기간 동안 간식을 먹는 모습은 일명 '신유빈 먹방'으로 불리며 국내를 넘어 전세계에 화제가 됐다.

빙그레는 신유빈 선수가 보여줬던 '바나나 먹방'이 자사 바나나 소재 제품인 바나나맛우유와 좋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많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바나나맛우유 모델로 신유빈 선수의 발탁을 기대하는 의견이 다수 올라왔다.

빙그레는 올림픽 폐막 직후 신유빈 선수 측과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했으며 빠른 시일 내 영상 광고 등을 촬영해 공개할 예정이다.

신유빈은 광고 모델료 중 1억원을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에 기부하는 모습도 보였다.

[인천공항=뉴시스] 추상철 기자 = 파리 올림픽 펜싱 대표팀 오상욱이 5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2024.08.05. scchoo@newsis.com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도 신유빈과 함께 협업해 주먹밥, 에너지젤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상품 출시는 신유빈 선수가 경기 중 주먹밥과 바나나, 에너지 젤을 먹는 모습이 중계 카메라에 포착되면서 시작됐다.

해당 상품들은 신유빈 선수의 '먹방' 콘셉트에 착안해 '삐약이 신유빈의 간식타임'라는 이름이 붙었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탁구대, 탁구채와 함께 신유빈 선수 특유의 발랄함과 긍정적인 얼굴 이미지를 담아냈다.

GS25는 이번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신유빈 선수의 먹방하면 떠오르는 바나나, 구운란 등 다양한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를 카스 라이트의 새 모델로 발탁했다.

오상욱은 이번 올림픽 개인전과 단체전 모두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오비맥주는 오상욱 선수가 남자 사브르 개인전 금메달을 획득하자 광고 중간에 오상욱 선수의 경기 장면을 삽입한 장면으로 신속하게 교체했다.

[서울=뉴시스] 30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포스트 등 외신은 김예지가 지난 28일 프랑스 샤토루 CNTS 사격장에서 열린 사격 여자 공기권총 10m 개인전 결선에서 착용한 사격용 안경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사진=X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위 라이트 맥주 카스 라이트와 파리 올림픽을 빛낸 국가대표 올림픽 스타 오상욱이 만났다"며 "이번 광고를 필두로 앞으로 오상욱 선수와의 케미를 통해 저칼로리 라이트 맥주의 매력을 다양한 활동과 함께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식 모델은 아니지만 화보를 찍는 등 스타성을 활용하는 기업들도 있다.

2024 파리 올림픽 사격 은메달 리스트인 김예지 선수는 배우캐스팅 에이전시와 계약을 체결했다.

김예지 선수는 파리 올림픽 사격 공기권총 10m 결선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김예지 선수의 경기 장면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크게 주목을 받았다.

X(옛 트위터)의 소유주 일론 머스크가 "따로 연기할 필요가 없다. 액션 영화에 캐스팅 하자"고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최근 미국 NBC는 김예지를 파리 올림픽 10대 화제성 스타로 선정했다.

김예지는 에이전시 계약과 동시에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의 화보 촬영을 하기로 했다.

크라운제과는 2024 파리올림픽 여자 권총 사격 금메달리스트 오예진 선수 부모님에게 새콤달콤 레몬맛을 박스로 전달했다.

오예진이 수상 소감에서 경기 전 루틴으로 새콤달콤을 먹는다고 언급하자 발빠르게 움직인 것이다.

크라운제과는 제주도 표선면에 위치한 오예진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식당을 찾아 새콤달콤 7박스(630개)와 과자 선물을 전달했다.

크라운제과는 "사격 공기소총 10m 종목에서 한국 최초로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에 새콤달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는 소식을 듣고 축하 인사와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