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군사랑’ “매월 28일 ‘국군용사 사랑데이’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국군사랑'이 매월 '국군용사 사랑데이'를 추진한다.
국군사랑은 20일 "국민이 국군 용사들에 대해 감사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함으로써 국군 용사들의 사기를 높여 국가안보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하자는 데 뜻을 같이하는 시민들이 모여 사단법인을 설립했다"며 "최우선 사업으로 매월 28일 '국군용사 사랑데이' 지정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군 장병 사기 높이자” 뜻 모은 시민들 설립
[헤럴드경제=신대원 기자] 사단법인 ‘국군사랑’이 매월 ‘국군용사 사랑데이’를 추진한다.
국군사랑은 20일 “국민이 국군 용사들에 대해 감사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함으로써 국군 용사들의 사기를 높여 국가안보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하자는 데 뜻을 같이하는 시민들이 모여 사단법인을 설립했다”며 “최우선 사업으로 매월 28일 ‘국군용사 사랑데이’ 지정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는 등의 활동과 함께 장병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캠페인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병들에게 감사 편지를 보내는 ‘국군용사 감사 캠페인’, 그림 그리기 대회 등을 개최해 시상하고 국군 관련 스티커와 피규어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또 희망 자영업자들의 신청을 받아 선정해 장병들이 휴가와 외출 시 이용할 때 할인과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국군우대업소 지정 사업’도 구상중이다.
국민들의 국군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높이기 위해 ‘국군사랑 미담 발굴’을 통해 국군 관련 긍정적 사례도 널리 전파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국군사랑 관계자는 “단기적인 성과보다는 국민 한분, 한분의 마음속에 국군 사랑의 불씨를 지피고, 국민과 국군이 하나 되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민을 대상으로 국군사랑 캠페인을 벌이고 동참을 권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과 단체의 후원을 통해 사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국민과 국군 간 소통을 위한 플랫폼이 돼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shind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운전’ BTS 슈가, 추가 의혹 제기…이번엔 ‘번호판 미부착·보험 미가입’?
- 로맨스에서 아가페까지, 익산의 ‘사랑’ 스펙트럼[함영훈의 멋·맛·쉼]
- [영상] 자는데 호텔 문열고 벌컥…‘야생 불곰 침입’ 일촉즉발 순간 봤더니
- 김갑수, 드라마 이어 광고계에서도 활약
- 기내에서 女 승객 향해 소변...전 NFL 선수 충격 난동
- ‘전작과 똑같은데?’…‘폭군’ 김강우· 김선호 “모두가 가장 두려워 하는 말”[인터뷰]
- "우리에게 이런 일이 있어?"…40년 복 없던 부부 21억원 복권 당첨
- '쯔양 공갈 혐의' 변호사 결국 구속
- 구본승 '마법의 성' 이후 10년 공백…"불러주질 않더라"
- 이제 20살인데 얼마를 기부한거야…신유빈의 남다른 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