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초콜릿·라바삭…세븐일레븐, 중동 디저트 6종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븐일레븐이 두바이 초콜릿 신제품을 포함한 중동 디저트 6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두바이 초콜릿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젊은 층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현지 맛을 구현한 '두바이 카다이프 초콜릿'을 신속히 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2일 정식 출시한 두바이 카다이프 초콜릿은 지난달 9일 총 1200개의 물량을 세븐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 예약 판매해 단 5분 만에 매진 시켰다. 정식 점포 출시 물량도 입고 직후 완판됐다.
세븐일레븐은 두바이 초콜릿 인기에 발맞춰 젊은 편디족(편의점 디저트를 즐겨 찾는 사람들)을 사로잡기 위해 중동 초콜릿과 디저트 6종을 새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23일 ‘두바이 라이크 초코바’를 선보인다. 두바이 라이크 초코바는 두바이 초콜릿을 초코바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두바이 초콜릿 가운데 카다이프가 가장 많이 함유돼 있다. 28일에는 리얼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인 ‘카다이프 초콜릿’도 출시한다.
30일에는 ‘빅두바이 초콜릿’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빅두바이 초콜릿은 오리지널 두바이 초콜릿을 그대로 구현한 리얼 판 초콜릿으로 프리미엄 가나슈 카카오버터를 활용한 상품이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두바이 초콜릿 대비 약 3배 가까이 많은 220g의 중량을 자랑한다.
세븐일레븐은 새로운 중동 초콜릿과 디저트도 28일 출시한다.
두바이 초콜릿과 함께 SNS상에서 화제가 된 다막 초콜릿 2종(다막피스타치오·다막바클라바)이 출시된다. 다막 초콜릿은 최근 중동 디저트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이 두바이 초콜릿과 함께 주목하는 튀르키예 초콜릿이다.
세븐일레븐이 출시하는 ‘다막피스타치오’는 초콜릿 안에 프리미엄 피스타치오 생산지로 유명한 튀르키예산 피스타치오가 들어있는 상품이다. ‘다막바클리바’는 밀가루 반죽을 겹겹이 쌓고 반죽 사이에 피스타치오 등을 넣어 만드는 튀르키에 전통 페이스트리 디저트인 바클라바를 초콜릿으로 구현한 상품이다.
이어 세븐일레븐 출시하는 라바삭은 이란 전통 간식으로 과일 껍질을 단단하게 건조한 과일 가죽에 석류시럽이나 과일을 함께 먹는 디저트다. 젤리와 비슷한 식감이 특징이다. 사과의 석류의 부드러운 과일 맛을 구현해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오다연 세븐일레븐 스낵팀 MD는 “MZ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두바이 초콜릿 등 SNS에서 최근 유행하는 해외 상품 트렌드를 발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며 “편의점의 새로운 주 고객인 MZ세대가 새롭고 이색적인 상품에 관심이 많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디저트를 계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지호 기자 kimjaw@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