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어 조림 레시피 알려줘"…AI 영양사가 암 환자 식단 관리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닛케어는 생성 인공지능(AI)을 활용한 AI 식단 관리 기능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규 기능은 생성 AI로 구현한 영양사를 통해 암 환자의 식단 관리를 도와준다.
루닛케어는 의료 AI 기업 루닛이 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표방하며 설립한 별도 법인이다.
가정의학과 전문의이자 루닛케어의 메디컬 디렉터인 양형국은 "임상 영양사의 자문과 공신력 있는 출처 등을 기반으로 AI 식단 관리 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훈철 기자 = 루닛케어는 생성 인공지능(AI)을 활용한 AI 식단 관리 기능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루닛케어에는 암 환자와 보호자가 등록한 수천 건의 질문이 있는데, 이 중 39%는 직간접적으로 식습관이나 음식, 영양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특히 위암과 대장암 카테고리는 질문의 50% 이상이 먹거리와 관련돼 있을 정도로 암 환자와 보호자의 관심이 높다.
이번 신규 기능은 생성 AI로 구현한 영양사를 통해 암 환자의 식단 관리를 도와준다. 이용자는 친숙한 채팅 인터페이스(UI)로 식단을 추천받거나 조리법을 물어볼 수 있고, 칼로리 계산도 요청할 수 있다. 이에 대해 AI 영양사가 내놓는 답변은 기본적으로 암 환자를 위한 식이 가이드라인에 맞추어져 있으며, 만약 이용자가 암 종류나 받고 있는 치료, 기저질환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면 이를 토대로 개인화된 답변을 제공한다.
AI 식단 관리는 루닛케어 안드로이드 앱이나 루닛케어 웹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루닛케어는 의료 AI 기업 루닛이 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표방하며 설립한 별도 법인이다.
가정의학과 전문의이자 루닛케어의 메디컬 디렉터인 양형국은 "임상 영양사의 자문과 공신력 있는 출처 등을 기반으로 AI 식단 관리 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boazh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9금 폭로'까지 터진 박나래…"차 안에서 남성과 OO하며 시트 발로 차"
- "80대 아빠와 재혼한 10살 연하 새엄마, 성관계용 크림 배송 부탁…불쾌"
- "먹지도 않았는데 배부르고 살 쪘다"…19세 여성, 원인은 뜻밖에도 '암'
- 무인세탁방서 옷 훔친 남성, 행인 따라가 성추행…CCTV 충격
- 뚱보 남성과 결혼한 미모의 20대 '돈 노린 위장 결혼' 의혹에 "사랑할 뿐"
- 나나, 강도 역고소에 심경 밝혔다 "세상과 사람 좋게 보려했는데…안 무너질 것"
- "풍선만큼 부푼 볼살"…공기 불어 넣어 유리 팽창시키는 30년 경력 세공사
- '64세' 최화정, 110억 한강뷰 아파트 풍수지리 공개…반려견 방까지
- 돌싱女가 남친에게 하는 최고의 호감 표시 신호는? "빨대 공유 허락"
- 자식에게 숙박비 받을 땐 언제고…아들 '투자 대박'에 되레 화낸 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