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미국·유럽서 태양광 분야 어워드 석권… “품질·기술·브랜드 경쟁력 입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이 미국과 유럽에서 태양광 분야 어워드를 다수 수상하면서 기술력과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태양광 인증기관인 PVEL(Kiwa PV Evolution Labs)과 시장조사업체 EUPD, 재생에너지 인증기관 RETC(Renewable Energy Test Center), 독일 방송매체 n-tv 등이 주관하는 평가와 어워드에서 주요 제품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태양광 인증기관인 PVEL(Kiwa PV Evolution Labs)과 시장조사업체 EUPD, 재생에너지 인증기관 RETC(Renewable Energy Test Center), 독일 방송매체 n-tv 등이 주관하는 평가와 어워드에서 주요 제품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다양한 수상을 통해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서 한화큐셀 제품의 우수한 성능과 품질, 브랜드 인지도 등을 골고루 증명했다는 평가다.
태양광 인증기관인 PVEL은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를 진행했다. 올해 평가에서 한화큐셀 핵심 제품인 ‘큐피크 듀오(Q.PEAK DUO) G11’이 9년 연속으로 ‘톱퍼포머(Top Performer)’로 선정됐다. PVEL은 급격한 온도 변화나 고온다습한 환경, 우박과 폭설 등의 외부 충격 요인을 감안해 태양광 모듈 성능을 평가한다. 한화큐셀 고유 기술이 적용된 큐피크 듀오 G11은 높은 내구성과 우수한 효율 저하 방지 효과가 높은 평가를 받아 9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갔다.
재생에너지 인증기관 RETC가 발표한 ‘2024 태양광 모듈 인덱스’에서도 한화큐셀 제품이 ‘하이어치브먼트(High Achievement)’로 평가받았다. 한화큐셀 모듈은 성능과 효율, 장기 신뢰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한다.
브랜드 파워도 입증했다. 세계적인 에너지 분야 시장조사기관 EUPD리서치는 한화큐셀 제품을 EUPD 톱브랜드로 선정했다. 유럽에서 11년 연속, 미국에서 3년 연속 톱브랜드 제품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해당 평가는 미국과 유럽에서 태양광 모듈을 직접 유통하고 설치하는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해 브랜드 평판을 조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한화큐셀은 제품 품질과 서비스 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독일 방송 n-tv는 생활소비재(Life&Living) 어워드를 진행했고 한화큐셀은 5년 연속 1위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태양광 모듈을 일상적인 소비재로 인식하는 독일 소비자들로부터 브랜드 인지도와 평판을 입증한 것이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최상의 만족도와 브랜드 인지도는 철저한 품질 관리와 기술 혁신을을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한화큐셀은 종합 에너지 솔루션 사업자로 거듭나고 현재 보유한 태양광 제조업 분야에서 높은 위상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빠들과 놀다 길잃은 4세 아이…음료수 사주고 돌봐준 시민·경찰
- 소·돼지고기 멀리해야 할 이유…“당뇨병 위험 증가”
- ‘엘베 없는 5층이라서?’ 컴퓨터 든 상자 내동댕이친 택배기사 [e글e글]
- 실랑이 벌이나 했는데 ‘90도 인사’…참전용사에 예우 갖춘 군인
- 구미서 급경사 내려오다 3명 덮쳐 숨지게 한 車…시동 꺼진 채였다
- ‘물뽕’ 피해 털어놓은 27만 女유튜버…“클럽서 술 2잔에 기억 잃어”
- 부산 돌려차기 男 “나가면 죽여버리겠다”…동료 수감자들 증언
- ‘다이빙 금지’ 안내문 있었는데…제주 세기알 해변서 30대 男 사망
- 16살에 받은 첫 월급도 기부했다…‘삐약이’ 신유빈의 선행 재조명
- 금메달 벗고 다시 청진기…본업 복귀한 英 의사 선수 “환자들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