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기획부동산 등 거짓거래 406명 적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406명을 적발해 과태료 8억 6천만원을 부과했습니다.
적발 유형별로는 시세 조작과 주택담보대출 한도 상향 등을 위한 '업계약' 26명, 양도소득세 감면을 위한 '다운계약' 5명, 지연 신고와 계약일자 거짓신고 364명 등입니다.
경기형 가족돌봄수당은 생후 24개월부터 48개월까지 아동을 볼보는 4촌 이내 친인척과 이웃 등 조력자에게 돌봄비를 지원하는 복지정책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기획부동산 등 거짓거래 406명 적발
적발 유형별로는 시세 조작과 주택담보대출 한도 상향 등을 위한 '업계약' 26명, 양도소득세 감면을 위한 '다운계약' 5명, 지연 신고와 계약일자 거짓신고 364명 등입니다.
이 가운데 토지거래허가구역 내 실제 매매계약이 체결됐음에도 불구하고 허가를 회피하고자 근저당 등을 설정한 33명과 공인중개사법을 위반한 4명은 수사 의뢰했습니다.
'경기 가족돌봄수당' 두달만에 3천가구 넘어
경기형 가족돌봄수당은 생후 24개월부터 48개월까지 아동을 볼보는 4촌 이내 친인척과 이웃 등 조력자에게 돌봄비를 지원하는 복지정책입니다.
대상 지역은 경기도와 협의를 마친 화성과 평택, 광명, 군포, 하남, 구리, 안성, 포천, 여주, 동두천, 과천, 가평, 연천 등 13개 시군입니다.
2040년 안산시 도시기본계획 승인
안산시는 각종 개발사업과 인구추계 등을 고려해 올해 6월 기준 67만8천명에서 12만5천명 증가한 80만3천명을 2040년 목표 계획인구로 설정했습니다.
향후 도시발전을 대비해 7.431㎢를 시가화예정용지로 지정하고 기존 개발지 45.097㎢는 시가화용지, 나머지 372.560㎢는 보전용지로 확정했습니다.
하남시, 다음 달 지역화폐 쓰면 캐시백 5% 지급
소비지원금은 지역화폐 운영대행사 코나아이가 조성한 지역 사회공헌 재원 중 1억2천800만원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지급됩니다.
캐시백은 1인당 누적 최대 만원이며, 지급한 날로부터 1개월이 지나면 자동 소멸합니다.
양주시 제18회 감악문화축제, 다음 달 8일 개최
이번 축제는 육군 25사단 군악대의 시가지 행진과 남문중 윈드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 초청 가수들의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또 불꽃놀이와 경품 추천, 에어바운스, 서예 전시, 뜨개 체험, 나래 꽃차 이야기 등 부대행사가 준비됐습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고무성 기자 km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는 아기를 지켰다…침몰한 호화요트 기적같은 사연[이슈세개]
- "尹, 곳곳에 반국가세력 암약? 대체 누구"[노컷브이]
- 48년 건국이라면 100년 넘은 한미수교는 뭐가 되나
- '女 사격 김예지, 루이비통 모델까지?' 소속사 화들짝 "명품 브랜드와 논의 단계"
- 까마귀도 노린 '아찔한 상황'…고양이 수천 마리 구조한 영웅[댕댕냥냥]
- '전세사기특별법' 국토소위 통과…22대 첫 여야 합의 처리
- 간호협회 "10명 중 6명, 전공의 업무 강요에 교육은 1시간"
- [단독]안세영 "배드민턴協 진상 조사 응하지 않겠다"…문체부 장미란 차관과는 면담
- 한국서도 '슈퍼 을' 나오나…정부 '소부장' 육성안 발표
- 전선에 부딪힌 까마귀…부산 남구 아파트·경찰서 정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