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공정위 ‘대리점 공정거래협약’ 우수기업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양유업이 공정거래위원회의 '2024년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공정위의 대리점 협약 평가는 공급업자와 대리점간 거래에서 공정거래 법령 준수와 상생협력을 뒷받침하고자 2019년 도입한 제도다.
또 2023년 공정위 '대리점 동행기업', '하도급 분야 공정거래협약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석준 기자] 남양유업이 공정거래위원회의 ‘2024년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공정위의 대리점 협약 평가는 공급업자와 대리점간 거래에서 공정거래 법령 준수와 상생협력을 뒷받침하고자 2019년 도입한 제도다.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계약 공정성, 법 위반 예방 노력, 상생 협력 지원, 대리점 만족도 등을 평가한다.
남양유업은 지난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도입 등 ‘클린 컴퍼니’ 도약을 위해 전담 조직을 강화하고, 클린센터 운영 및 준법경영에 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2023년 공정위 ‘대리점 동행기업’, ‘하도급 분야 공정거래협약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리점 상생협력을 위해 남양유업의 모든 구성원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와 대리점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mp12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운전’ BTS 슈가, 추가 의혹 제기…이번엔 ‘번호판 미부착·보험 미가입’?
- 로맨스에서 아가페까지, 익산의 ‘사랑’ 스펙트럼[함영훈의 멋·맛·쉼]
- [영상] 자는데 호텔 문열고 벌컥…‘야생 불곰 침입’ 일촉즉발 순간 봤더니
- 김갑수, 드라마 이어 광고계에서도 활약
- 기내에서 女 승객 향해 소변...전 NFL 선수 충격 난동
- ‘전작과 똑같은데?’…‘폭군’ 김강우· 김선호 “모두가 가장 두려워 하는 말”[인터뷰]
- "우리에게 이런 일이 있어?"…40년 복 없던 부부 21억원 복권 당첨
- '쯔양 공갈 혐의' 변호사 결국 구속
- 구본승 '마법의 성' 이후 10년 공백…"불러주질 않더라"
- 이제 20살인데 얼마를 기부한거야…신유빈의 남다른 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