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재단, 9월 6~7일 SW 교육 페스티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영리 교육재단인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SEF2024, Software Edu Fest 2024)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행사는 누구나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AI)에 대해 부담 없이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한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쥬니버스쿨, 실무 소프트웨어 학습 강의인 부스트캠프 등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모든 SW·AI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도 처음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비영리 교육재단인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SEF2024, Software Edu Fest 2024)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행사는 누구나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AI)에 대해 부담 없이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한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이다. 올해로 8회차를 맞았다. 재단에 따르면 현재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누적 13만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와 AI 교육을 주제로 열린다. 온·오프라인에서 개발자, 데이터 분석가 등 IT 업계 전문가를 비롯해 비(非) 전공 입문자와 교육자 등이 모여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오는 9월 7일에는 생성형 AI, AI 윤리 등 최근 정보기술(IT) 업계에서 주목 받는 주제로 구성된 10여 개의 강의가 진행된다. 김용범 네이버 서치US 기술총괄을 비롯해 박태웅 한빛미디어 의장, 이수인 에누마 대표 등 AI·SW 분야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해 다가오는 AI 시대를 준비하는 방법, AI 전문가로서의 커리어 발전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는 쥬니버스쿨, 실무 소프트웨어 학습 강의인 부스트캠프 등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모든 SW·AI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도 처음 선보인다. '노트북 속 세상'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는 참가자가 미션을 수행하며 커넥트재단의 스페셜 굿즈(상품)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서울 성수역 한서빌딩에서 운영되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조규진 네이버 커넥트재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IT 기술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이 즐겁게 소통하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재단은 누구나 미래 기술에 대한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료수 3개 먹었다고 '핀잔'…대리님 너무합니다"
- 아내 이혼 요구에 '정신병원 강제 입원' 시킨 남편…시어머니도 가담
-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본 기분" 북한산에서 발견한 '알몸 남성'
- '열심히 뛴' 신유빈 잠시 숨고르기 어깨 근육 미세 파열 1개월 휴식
- 박찬대 "尹, 진짜 반국가세력 누군지 따져보자"
- 전남 폐교서 풀 베던 50대 사망…"벌 쏘였다" 했지만 흔적 명확하지 않아
- 조성현 PD "'나는 신이다' 낙인 찍은 경찰…정부가 음란물에 표창 준 것이냐"
- "참가자만 1000명"…경찰, '여학생 딥페이크' 유포 운영자 추적
- [숏츠] '사람인 줄'…호텔 문 열고 접수대로 들어온 '불곰'
- "먼지 난다" 했을 뿐인데 40년 이웃 찔러 죽인 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