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25일 ‘여야 대표 회담’ 생중계 제안 예정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일 : 2024년 8월 20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강성필 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박성민 전 민주당 최고위원, 이재영 국민의힘 강동을 당협위원장, 정혁진 변호사
[황순욱 앵커]
제안, 그리고 화답. 제안과 화답 속에 여야 대표 회담이 일사천리로 성사가 되었습니다. 오는 25일로 결정이 되었죠. 여야 대치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인데다가 두 인물, 여야의 대표가 과거부터 악연이었다. 이러한 부분까지 더해지면서 이번 만남이 어느 때보다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영수회담, 그러니까 윤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와의 만남은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지만 여야 대표 회담은 속도감 있게 성사가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야 대표, 일단 진용을 갖추자마자 여야 대표 회담이 성사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재영 국민의힘 강동을 당협위원장]
일단은 이재명 대표도 그렇고 한동훈 대표도 이제 출범한지 얼마 안 되지 않았습니까? 그런데 양측 전부 지난 몇 달간, 어찌 보면 우리 정치가 지난 몇 년 간 굉장히 국민으로부터 쓴소리를 많이 받았죠. 정쟁만 있고 대화는 없는 이 상황 속에서 양 대표가 이 부분을 타개하기 위해서,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서로 대화하고. 또 앞으로 많이 남기는 했으나 대선이 이제 3년 후면 돌아오는데, 그것에 앞서서 본인들의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서 상대방과 대화하는,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어찌 보면 한동훈 대표도 그렇고 이재명 대표도 그렇고 윈윈하는 상황을 만들 수 있다는 판단에서 아마 흔쾌히 성사가 된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