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충주신도시 시내버스 순환노선 26일부터 운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충주시는 서충주지역 대중교통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오는 26일부터 '서충주 순환노선'을 운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설된 서충주 순환노선은 주덕읍과 대소원면, 중앙탑면 등 서충주지역을 순환하는 시내버스다.
'88번 노선'은 중앙탑면, 기업도시, 첨단산업단지, 대소원면을 거쳐 주덕농협까지 운행한다.
강용식 시 교통정책과장은 "서충주 지역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해 순환노선을 운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충주시는 서충주지역 대중교통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오는 26일부터 ‘서충주 순환노선’을 운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설된 서충주 순환노선은 주덕읍과 대소원면, 중앙탑면 등 서충주지역을 순환하는 시내버스다. 77·88번 2개 노선을 각각 10회, 모두 20회 운행한다.
‘77번 노선’은 주덕농협을 출발해 대소원면, 첨단산업도시, 기업도시, 중앙탑면 행정복지센터를 운행한다.
‘88번 노선’은 중앙탑면, 기업도시, 첨단산업단지, 대소원면을 거쳐 주덕농협까지 운행한다.
시는 버스승강장 신설, 버스정보안내시스템(BIT) 설치, 맞춤형 시간표 부착, 지역별 현수막 게시 등 운행 준비에 한창이다.
강용식 시 교통정책과장은 “서충주 지역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해 순환노선을 운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충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성현 PD "'나는 신이다' 낙인 찍은 경찰…정부가 음란물에 표창 준 것이냐"
- 구독자 27만 유튜버, '물뽕' 피해당했었다…"술 얻어먹고 기억 삭제"
-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본 기분" 북한산에서 발견한 '알몸 남성'
- "참가자만 1000명"…경찰, '여학생 딥페이크' 유포 운영자 추적
- [숏츠] '사람인 줄'…호텔 문 열고 접수대로 들어온 '불곰'
- CJ대한통운, 내년부터 주 7일 배송·택배기사 주5일 근무제
- "파도 파도 미담만"…신유빈, 16살부터 시작된 '기부 릴레이'
- 중국집 생수 마시고 병원 이송된 40대…점주 "주운 페트병 재활용했다"
- "먼지 난다" 했을 뿐인데 40년 이웃 찔러 죽인 남성
- 전남 폐교서 풀 베던 50대 사망…"벌 쏘였다" 했지만 흔적 명확하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