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북한 ‘8.15 통일 독트린’ 무반응, 작년·재작년과 다른 상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광복절에 발표한 새 통일 담론인 '8.15 통일 독트린'에 북한이 아직까지 반응을 보이지 않는 데 대해 정부가 이전까지와 다른 상황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오늘(20일)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의에 대해 "이번 광복절 경축사는 8.15 통일 독트린으로 대북 메시지가 거의 전부를 이루고 있다시피 하는데도 북한이 현재까지 아무런 반응이 없는 건 작년과 재작년과는 좀 다른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광복절에 발표한 새 통일 담론인 ‘8.15 통일 독트린’에 북한이 아직까지 반응을 보이지 않는 데 대해 정부가 이전까지와 다른 상황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오늘(20일)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의에 대해 “이번 광복절 경축사는 8.15 통일 독트린으로 대북 메시지가 거의 전부를 이루고 있다시피 하는데도 북한이 현재까지 아무런 반응이 없는 건 작년과 재작년과는 좀 다른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지난달 말 압록강 유역 수해 영향이 있을지에 대한 질의에는 “그 밖에 여러 고려사항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양민철 기자 (manofsteel@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태풍 ‘종다리’ 우리나라 쪽으로 북상 중 [930 날씨]
- 미국, 한국에 4조 7천억 원 규모 아파치 헬기 판매 승인
- 트럼프 “난 전기차 팬…보조금은 폐지 검토” 정확히 뭐라 말했나? [지금뉴스]
- 등교하는 학생을 둔기로…“스토킹 신고했는데”
- 논란의 광화문광장 국가조형물, 또다시 태극기로?
- “테일러 스위프트가 날 지지” AI사진 올린 트럼프 [이런뉴스]
- “흰 실, 검정 실”…식당 속인 20대 커플의 환불 수법 [잇슈 키워드]
- “계곡 물에 김밥 던지더라”…민폐 피서객, 흡연까지 [잇슈 키워드]
- 개학 불청객 ‘코로나19’ 확산…등교 중단 권고로 충분?
- 테이저건 겨누자 ‘항복’…손님 차 훔친 주차 요원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