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사우디서 건설장비 100대 수주
이진주 기자 2024. 8. 20. 11:06
HD현대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종합건설기업 SAPAC, 네스마앤드파트너스 컨트랙팅과 굴착기 및 휠로더 100대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이번 계약에 따라 이달 말까지 50t급 대형굴착기 20대, 20t급 중형굴착기 40대, 대형휠로더 40대 등 100대의 건설장비를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해당 장비들은 교통 인프라 확대에 나선 사우디의 수도 리야드에 오는 2027년까지 외곽순환도로를 조성하는 ‘리야드 링 로드 프로젝트’에 투입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글로벌 불확실성에 따른 건설장비 수요 둔화가 심화되자 올해 초부터 신흥시장 내 핵심 고객을 공략해 수주 및 판매를 늘리고 있다. 올해 초에는 사우디에 거점교육센터를 설립하고 중동지역 서비스 담당자들의 기술 역량 강화를 통한 서비스 품질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고객의 요구를 고려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대형 인프라 투자가 이어지고 있는 사우디 시장에서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며 “핵심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로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추가 수주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주 기자 jinju@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문기의 추석 선물’ ‘딸에게 보낸 동영상’···이재명 ‘선거법 위반’ 판결문
- 조국 “민주주의 논쟁에 허위 있을 수도···정치생명 끊을 일인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사라진 돌잔치 대신인가?…‘젠더리빌’ 파티 유행
- [사설] 이재명 선거법 1심 ‘당선 무효형’, 현실이 된 야당의 사법리스크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드라마인가, 공연인가…안방의 눈과 귀 사로잡은 ‘정년이’
- 중학생 시절 축구부 후배 다치게 했다가···성인 돼 형사처벌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