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잃은 8살 中아이, 은행서 '이 버튼' 눌러 부모 찾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에서 길을 잃은 8세 아이가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옆면에 설치된 비상 버튼을 활용해 보호자를 찾은 사연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은행 안에 현금자동입출금기(ATM)가 있는 것을 발견한 A양은 현금자동입출금기(ATM)로 다가가 이리저리 살피더니 옆면에 있는 빨간색 비상 버튼을 눌렀다.
이 아이는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옆면에 위치한 비상 버튼을 눌렀고, 이를 통해 연결된 직원들이 관할 경찰서에 연락해 어머니를 찾은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중국에서 길을 잃은 8세 아이가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옆면에 설치된 비상 버튼을 활용해 보호자를 찾은 사연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19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중국 남동부 저장성 취저우시에서 댄스 학원 수업을 마치고 자신을 데리러 온 할아버지와 함께 귀가하던 A양(8)은 할아버지 손을 놓쳐 길을 잃었다.
홀로 남게 된 A양은 인근에 위치한 불이 켜진 은행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은행 안에 현금자동입출금기(ATM)가 있는 것을 발견한 A양은 현금자동입출금기(ATM)로 다가가 이리저리 살피더니 옆면에 있는 빨간색 비상 버튼을 눌렀다.
이곳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는 '긴급 호출'과 '긴급 경보' 버튼 등 2가지의 긴급 지원 버튼이 있는데, 긴급 호출은 은행 감시센터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보 버튼의 경우 ATM에서 도난이나 강도 등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경찰에 신속하게 경보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으로 전해졌다.
비상 버튼을 누른 A양은 은행 직원과 연결됐고, 당시 전화를 받은 취저우시 한 상업은행 직원 저우둥잉은 상황을 파악하고 경찰에 즉시 신고했다.
그는 A양에게 "경찰이 오고 있으니 움직이지 말고 여기 있어야 한다"고 안심시켰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고, A양은 자신을 찾고 있던 가족의 품으로 무사히 돌아갔다.
중국에서 현금자동입출금기(ATM) 버튼을 활용해 가족의 품으로 무사히 돌아간 어린아이의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21년 2월 중국 중부 후베이성 시안닝에서 당시 5세 아이가 어머니를 잃어버렸다. 이 아이는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옆면에 위치한 비상 버튼을 눌렀고, 이를 통해 연결된 직원들이 관할 경찰서에 연락해 어머니를 찾은 바 있다.
#은행 #ATM #현금자동입출금기 #비상버튼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