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스트레이키즈 '소리꾼' 美레코드산업협회 골드 인증

최주성 2024. 8. 20. 10: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는 미국 내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장 이상), 플래티넘(100만장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장 이상), 다이아몬드(1천만장 이상)로 구분해 인증한다.

'소리꾼'은 스트레이 키즈가 2021년 발매한 정규 2집 '노이지'(NOEASY)의 타이틀곡으로 웅장한 음향과 당찬 기세를 품은 가사가 특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레이브 싱글 '펌프 업 더 볼륨!'·HYNN '하계' LP 발매
싱어송라이터 구만 싱글 '여명' 발표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 스트레이 키즈 '소리꾼' 골드 인증 =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소리꾼'으로 미국 레코드산업협회 골드 인증을 받았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20일 밝혔다.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는 미국 내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장 이상), 플래티넘(100만장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장 이상), 다이아몬드(1천만장 이상)로 구분해 인증한다.

'소리꾼'은 스트레이 키즈가 2021년 발매한 정규 2집 '노이지'(NOEASY)의 타이틀곡으로 웅장한 음향과 당찬 기세를 품은 가사가 특징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8월 24∼25일, 8월 31일∼9월 1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 공연을 시작으로 새 월드투어 '도미네이트'(dominATE)를 개최한다.

플레이브 싱글 '펌프 업 더 볼륨!' [블래스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가상 아이돌 플레이브 컴백 = 가상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가 20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펌프 업 더 볼륨!'(Pump Up The Volume!)을 발매한다고 소속사 블래스트가 밝혔다.

신곡은 밴드 사운드와 복고풍 멜로디가 특징으로 멤버들이 즉석에서 작곡한 멜로디가 바탕이 되어 탄생한 곡이다.

음원 발매와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사막으로 캠핑을 떠난 멤버들이 팬들과 라디오로 소통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플레이브는 지난 2월 두 번째 미니음반 '아스테룸 : 134-1'(ASTERUM : 134-1)로 가상 아이돌 첫 지상파 음악방송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들은 10월 5∼6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팬 콘서트 '헬로, 아스테룸! 앙코르'(Hello, Asterum! ENCORE)를 개최한다.

가수 HYNN(박혜원) [뉴오더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HYNN '하계' 발매 1년만 LP 제작 = 가수 HYNN(박혜원)이 여름 소품집 '하계 : 夏季'를 LP로 발매한다고 소속사 뉴오더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지난해 8월 발매된 '하계'는 더블 타이틀곡 '너에게로'(EUROPA), '너, 파랑, 물고기들'(GRAND BLUE) 등이 수록되어 인기를 끌었다.

HYNN이 LP를 발매하는 것은 2018년 데뷔 후 이번이 처음이다.

HYNN은 20일 오후 3시부터 주요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하계'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구만 싱글 '여명' [엠피엠지 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싱어송라이터 구만 새 싱글 '여명' = 싱어송라이터 구만이 20일 새 싱글 '여명'을 발매한다고 소속사 엠피엠지 뮤직이 밝혔다.

싱글에는 신시사이저 음향과 디스코 트랙이 인상적인 동명 타이틀곡과 1980∼1990년대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시 더 선'(see the sun)까지 두 곡이 담겼다.

타이틀곡은 어둠을 좋아하는 듯해도 누구보다 사랑을 갈망하는 외톨이를 노래한 가사가 특징이다.

구만이 신곡을 내는 것은 지난 4월 싱글 '추월' 이후 약 4개월 만이다.

cjs@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