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2024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 개최…최우수상 50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미래 항공우주산업을 이끌 젊은 인재의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해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공모전은 KAI가 주관하고 한국항공우주학회와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가 후원한다.
강구영 KAI 사장은 "뉴에어로스페이스 시대에 걸맞은 미래 핵심인재를 적극 발굴하고 양성하고자 한다"며 "KAI의 미래 비전과 함께 항공우주산업을 이끌 학생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 인재의 연구개발 활성화 도모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미래 항공우주산업을 이끌 젊은 인재의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해 항공우주논문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공모전은 KAI가 주관하고 한국항공우주학회와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가 후원한다. 대한민국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논문 접수는 9월 30일까지다.
주요 공모 분야는 ‘글로벌 KAI 2050’의 미래 6대 사업인 6세대 전투체계와 차세대 수송기, 차세대 기동헬기, 미래비행체(AAV), 위성·우주 모빌리티, 인공지능(AI)/첨단 소프트웨어(SW)와 연계된 ▷정책 ▷경영 ▷요소기술(기계, 소재·공정, 전자·전기, AI, 자율비행 등)이다.
최우수상은 500만원, 우수상은 400만원, 장려상은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최우수상 논문지도 교수에는 특별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수상 주저자는 KAI 채용 전형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받게 된다.
논문 심사는 한국항공우주학회가 진행한다. 수상자는 11월 초 KAI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수상식은 11월 말 진행할 예정이다.
강구영 KAI 사장은 “뉴에어로스페이스 시대에 걸맞은 미래 핵심인재를 적극 발굴하고 양성하고자 한다”며 “KAI의 미래 비전과 함께 항공우주산업을 이끌 학생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자는데 호텔 문열고 벌컥…‘야생 불곰 침입’ 일촉즉발 순간 봤더니
- 김갑수, 드라마 이어 광고계에서도 활약
- 기내에서 女 승객 향해 소변...전 NFL 선수 충격 난동
- ‘전작과 똑같은데?’…‘폭군’ 김강우· 김선호 “모두가 가장 두려워 하는 말”[인터뷰]
- "우리에게 이런 일이 있어?"…40년 복 없던 부부 21억원 복권 당첨
- '쯔양 공갈 혐의' 변호사 결국 구속
- 구본승 '마법의 성' 이후 10년 공백…"불러주질 않더라"
- 이제 20살인데 얼마를 기부한거야…신유빈의 남다른 선행
- 로맨스에서 아가페까지, 익산의 ‘사랑’ 스펙트럼[함영훈의 멋·맛·쉼]
- 장신영, ‘불륜 의혹’ 강경준 용서했다…“아이들 위해, 남편 비난 자제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