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출금수수료 0원 프로모션···예치금 이자율은 2.3%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다음달 19일까지 고객의 원화 출금 수수료를 무료화하는 '원화 출금 수수료 0원 프로모션'을 한다고 20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로써 입금과 출금 수수료가 모두 0원이 된 만큼 코인원 고객은 부담 없이 원화를 예치하고 원할 때 마다 꺼내 쓸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 원화 예치금 이용료율은 지난달 18일 공지한 연 1%에서 1.3%포인트 인상한 2.3%로 상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다음달 19일까지 고객의 원화 출금 수수료를 무료화하는 ‘원화 출금 수수료 0원 프로모션’을 한다고 20일 밝혔다. 고객 원화 예치금 이용료율도 기존 1%에서 업계 최고 수준인 2.3%로 인상한다.
이번 프로모션에 따라 기간 중 코인원에서 원화 출금 시 발생하는 건당 1,000원의 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로써 입금과 출금 수수료가 모두 0원이 된 만큼 코인원 고객은 부담 없이 원화를 예치하고 원할 때 마다 꺼내 쓸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 원화 예치금 이용료율은 지난달 18일 공지한 연 1%에서 1.3%포인트 인상한 2.3%로 상향했다. 코인원은 예치금 이용료 지급 주기에 대한 고객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정기지급과 수시지급 2가지 방식을 운영 중이다. 수시지급은 거래소 중 코인원이 유일하게 제공하는 기능으로 서비스 내 ‘이자 바로 받기’를 이용하면 전날까지 합산된 예치금 이용료를 즉시 지급 받을 수 있다. 매일 예치금 이용료를 받을 경우 그만큼 원금이 늘어나기 때문에 일 복리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고객의부담 요인은 최소화하고 혜택은 최대로 돌려드리려는 취지"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할 수 있는 서비스와 정책을 고민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맹준호 기자 nex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금도 덥다고? 남은 일생에서 올여름이 가장 선선'…기후전문가의 섬뜩한 경고
- '7만원 숙박상품 , 3만원 할인해준다고?'…2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발급
- '임영웅이 임영웅했네'…'뭉찬3' 시청률 3배나 껑충
- 삼계탕 2만원·치킨 3만원인데…영화 1만5000원 너무 비싸? 최민식이 쏘아올린 영화 관람료 논쟁
- '바닥에 내려놓을 수 없어'…가방 때문에 비행기서 쫓겨난 민폐녀, 무슨 일
- 거실 불 켰다가 '화들짝' 놀란 며느리…'알몸으로 누워있는 시아버지 어쩌죠'
- '머스크 반했던 그녀' 김예지 루이비통 화보 모델 발탁…게런티는 얼마?
- 장신영, '불륜 논란' 강경준 용서했다 '비난 자중해 주시길' [전문]
- ‘쯔양 명예훼손’ 가세연 사건, 서울지역 경찰서 이송 전망
- '행인 폭행' 래퍼, '쇼미' 산이였다…같이 있던 父도 나란히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