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A 시리즈와 탭 S9 FE에 ‘서클 투 서치’ 기능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가 오늘(20일)부터 갤럭시 A 시리즈와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에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을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서클 투 서치'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영상 등을 보다 궁금한 게 생기면 손가락으로 그 부분에 원을 그리거나 터치 형식으로 지목하면 된다.
이번 업데이트는 갤럭시 A35 5G, 갤럭시 A34 5G, 갤럭시 퀀텀4, 갤럭시 탭 S9 FE 및 S9 FE+ 모델을 포함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오늘(20일)부터 갤럭시 A 시리즈와 갤럭시 탭 S9 FE 시리즈에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을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갤럭시 A35 5G, 갤럭시 A34 5G, 갤럭시 퀀텀4, 갤럭시 탭 S9 FE 및 S9 FE+ 모델을 포함한다.
사용자는 화면에서 동그라미를 그리기만 하면 검색 결과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 기능을 통해 혁신적인 모바일 AI 경험을 확대하며, 올해까지 2억 대 이상의 갤럭시 제품에 ‘갤럭시 AI’를 적용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모바일 AI 혁신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검색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클 투 서치’는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갤럭시의 개방성 철학을 기반으로 한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0층 올리려다 땅 36% 내줄 판"…과도한 기부채납에 발묶인 재건축
- [단독]80억 국고지원 받아 낸 보고서 85%가 5페이지 이하
- "결혼식 앞두고 부모님 잃어"...브레이크 고장 아니었다
- 태풍 '종다리' 한반도 덮친다…제주 30~50mm 강한 비
- 절에서 '회초리' 2167대 때린 엄마…공시생 아들은 계속 빌었다[그해 오늘]
- "코로나 시절도 버텼는데 이젠 한계"…사라진 사장님들
- "월드콘 제쳤다"…MZ 열광한 '요아정·라라스윗' 뭐길래
- “추석 전후 밀어내기 총력”…미뤘던 분양 5만가구 쏟아진다
- 프로야구는 온통 '김도영 천하'...'40-40'에 MVP도 가시권
- 'LPBA 돌풍' 정수빈 "대학 졸업 앞두고 진로걱정 덜었죠"(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