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주택품질 제고 위한 분양제도 개선방안 모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 더불어민주당 복기왕 의원, 국제융합경영학회,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와 함께 주택품질 제고를 위해 국내 분양제도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주택건설 품질향상을 위한 분양제도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본격적인 토론회에서는 오정석 SH공사 수석연구원이 '공공주택 혁신을 위한 주택분양제도 비교 연구', 김선주 경기대학교 교수가 '주택품질제고를 위한 주택분양제도 개선 연구'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구성과 발표 이어 각계 전문가 8인 토론 진행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 더불어민주당 복기왕 의원, 국제융합경영학회,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와 함께 주택품질 제고를 위해 국내 분양제도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주택건설 품질향상을 위한 분양제도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국민의힘 서범수 의원, 더불어민주당 정동영 의원도 참석해 축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토론회에서는 오정석 SH공사 수석연구원이 ‘공공주택 혁신을 위한 주택분양제도 비교 연구’, 김선주 경기대학교 교수가 ‘주택품질제고를 위한 주택분양제도 개선 연구’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권일 한국교통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부동산 분야 각계 전문가 8인이 토론을 진행한다. 토론자로는 △손오성 SH공사 SH도시연구원장 △송두한 경기주택도시공사 GH도시주택연구소장 △고현일 인천도시공사 건설사업처 팀장 △김종엽 한국토지주택공사 LHRI토지주택연구원 선임연구위원 △허지행 한국주택도시보증공사 HUG주택도시금융연구원장 △조정흔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토지주택위원장 △김경훈 연합뉴스경제TV 경영기획실장 △김광림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정책과장 등이 나선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최근 몇 년간 주택 건설 현장에서 발생한 각종 사고와 준공지연사태 등으로 잃어버린 국민 신뢰를 되찾기 위해서는 공공주택사업자들이 후분양제 의무화에 앞장서야 한다”며 “SH공사는 이 같은 믿음을 바탕으로 공공주택사업자의 후분양제 의무화를 위해 제도 개선을 건의하는 등 주택혁신 및 고품질 주택공급에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0층 올리려다 땅 36% 내줄 판"…과도한 기부채납에 발묶인 재건축
- [단독]80억 국고지원 받아 낸 보고서 85%가 5페이지 이하
- "결혼식 앞두고 부모님 잃어"...브레이크 고장 아니었다
- 태풍 '종다리' 한반도 덮친다…제주 30~50mm 강한 비
- 절에서 '회초리' 2167대 때린 엄마…공시생 아들은 계속 빌었다[그해 오늘]
- "코로나 시절도 버텼는데 이젠 한계"…사라진 사장님들
- "월드콘 제쳤다"…MZ 열광한 '요아정·라라스윗' 뭐길래
- “추석 전후 밀어내기 총력”…미뤘던 분양 5만가구 쏟아진다
- 프로야구는 온통 '김도영 천하'...'40-40'에 MVP도 가시권
- 'LPBA 돌풍' 정수빈 "대학 졸업 앞두고 진로걱정 덜었죠"(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