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바이오TOP10 ETF`, 바이오·헬스케어 섹터 개인 누적 순매수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바이오TOP10 상장지수펀드(ETF)'가 바이오·헬스케어 섹터 ETF 중 개인 누적 순매수 1위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개인 투자자들은 지난 2020년 10월 상장 이후 전날까지 이 ETF를 935억원어치 사들였다.
국내 상장된 관련 섹터 ETF 20종 가운데 가장 많은 개인 투자자 자금이 유입됐다.
TIGER 바이오TOP10 ETF는 국내 대표 바이오·헬스케어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바이오TOP10 상장지수펀드(ETF)'가 바이오·헬스케어 섹터 ETF 중 개인 누적 순매수 1위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개인 투자자들은 지난 2020년 10월 상장 이후 전날까지 이 ETF를 935억원어치 사들였다. 국내 상장된 관련 섹터 ETF 20종 가운데 가장 많은 개인 투자자 자금이 유입됐다.
TIGER 바이오TOP10 ETF는 국내 대표 바이오·헬스케어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국내 바이오위탁개발생산 대장주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바이오시밀러 대장주 셀트리온을 각각 25%씩 편입하고 있다. 국내 상장된 ETF 중 가장 많은 투자 비중이다.
최근 글로벌 바이오 시장에서 국내 기업들의 성장이 예상되며 개인 투자자들의 매수세는 더 강화되는 추세다. 현재 미국 정부가 바이오시밀러 시장 개방 의지를 보이고 있고, 미 의회가 추진 중인 '생물보안법'으로 중국 바이오위탁개발생산 기업에 대한 제재가 이뤄지면 국내 기업들의 반사이익이 기대된다.
신승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본부 매니저는 "올해 헬스케어 업종의 매출액 성장 추이를 보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의 성장률이 단연 두드러진다"고 말했다.
김남석기자 kn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존최고 공격헬기 아파치…美, 한국에 4조7천억원 규모 판매 승인
- `머스크도 반한` 김예지, 루이비통 화보 찍는다...플필과 에이전트 계약
- 노인과 싸우는 줄 알았던 청년, 갑자기 90도 인사…대체 누구길래
- 하굣길 여자 초등생 뒤밟은 20대…잡고 보니 `아동 성범죄 전력`
- 탱크로리에 부딪혀 튕겨 나간 승용차, 트레일러와 `꽝`…40대 남성 숨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