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승 '마법의 성' 이후 10년 공백…"불러주질 않더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구본승이 10년간 공백기를 가졌던 이유를 털어놨다.
지난 19일 방송된 tvN STORY 예능 '회장님네 사람들'에서는 1990년대를 풍미했던 MC 이상용과 청춘스타 구본승과 추억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담겼다.
구본승은 10년 정도 공백기를 가졌던 이유에 대해서도 털어놨다.
구본승이 공백기 전 마지막으로 찍은 작품은 '마법의 성'(2002)으로, 당시 배우 강예원과 전라 노출을 감행한 파격 정사 장면으로 이슈가 됐지만 대중의 외면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배우 구본승이 10년간 공백기를 가졌던 이유를 털어놨다.
지난 19일 방송된 tvN STORY 예능 '회장님네 사람들’에서는 1990년대를 풍미했던 MC 이상용과 청춘스타 구본승과 추억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담겼다.
구본승은 정우성, 임상아 등 많은 스타를 배출한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MBC 예능 PD에게 캐스팅돼 데뷔했다. 이후 MBC 예능 ‘오늘은 좋은 날’, 드라마 ‘종합병원’ 등에 출연하며 데뷔 2개월 만에 스타덤에 올라 X세대 아이콘에 등극했다.
구본승은 "난 원래 가수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가수 매니저를 소개시켜주시더라. 가수 계약을 먼저 했다. 그러다 '오늘은 좋은 날'이라는 코미디 프로그램을 하면서 (강)호동이 형과 콩트를 같이 하며 연기를 처음 해봤다. 그러다 '종합병원' 오디션을 봤는데 됐다. 운이 좋았다. 드라마 자체가 인기가 있었다"라고 떠올렸다.
구본승은 ''종합병원'에서 꼴통, 오렌지족 인턴, 맨날 혼나는 캐릭터였다. 실제로 맞는 장면도 있었다"라고 기억했다.
구본승은 선배 이휘향 앞에서 NG도 많이 냈다며 "의학 전문 용어가 있었는데 한번 NG가 나니까 두 번 세 번 자동으로 나더라. 선배님들이 아무 말씀 안 하시는데도 혼자 눈치가 보였다. 10번 이상을 낸 것 같다"고 회상했다.
52세 미혼인 구본승은 "솔로 생활이 17년 정도 됐다"며 "안 하기 시작하니 더 못하는 것 같다. 연애도 하던 사람이 잘한다. 나는 그게 너무 오래돼다 보니 어떻게 하는 건지도 까먹었다"고 털어놨다.
구본승은 10년 정도 공백기를 가졌던 이유에 대해서도 털어놨다. 구본승이 공백기 전 마지막으로 찍은 작품은 '마법의 성'(2002)으로, 당시 배우 강예원과 전라 노출을 감행한 파격 정사 장면으로 이슈가 됐지만 대중의 외면을 받았다.
구본승은 "말이 많아서 1년 정도만 쉬어야겠다고 했다. 몇 번 작품이 들어왔는데 거절하고 쉬다 보니 10년이 흘렀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서랍을 열면 위에 있는 것만 쓰게 된다. 눈에 보이지 않으면 불러주질 않더라"며 씁쓸해했다.
min365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제 20살인데 얼마를 기부한거야…신유빈의 남다른 선행
- ‘굿파트너’ 남지현, 뛰어난 캐릭터 해석력이 입체적인 성장사 이끈다
- 장신영, ‘불륜 의혹’ 강경준 용서했다…“아이들 위해, 남편 비난 자제해달라”
- "독도는 일본땅?"..日극우, 서경덕 교수 사칭 홍보 논란
- 박수홍 아내 김다예 25kg 쪘다…"임신성 당뇨"
- 임영웅, 예능감에 실력까지…‘뭉찬3’서 제대로 매력 발산
- "20억 사기당했다" 35억 대박친 유명 야구선수의 고백
-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 첫 방송 2049 시청률 '태계일주' 뛰어넘었다
- 홍상수 어깨에 얼굴 파묻은 김민희 “당신 영화 정말 사랑해”
- 푸바오 작은할부지, 관광일자리 페스타서 청년들 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