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나오나? '붉은사막·인조이·카잔' '게임스컴 2024' 개막 앞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쇼 '게임스컴 2024'가 개막을 앞두고 있다.
21일 독일 쾰른에서 개막하는 게임스컴은 소위 3대 게임쇼(미국의 'E3', 일본의 '도쿄게임쇼', 독일의 '게임스컴') 중 하나이다.
21년 미국의 'E3'가 폐지되자, 게임스컴이 세계 최대 게임쇼로 각광 받고 있다.
이번 게임스컴에서 펄어비스는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4'에 선보이는 신작 '붉은사막' 시연 중 하얀뿔 보스의 전투 영상을 19일 최초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쇼 '게임스컴 2024'가 개막을 앞두고 있다.
21일 독일 쾰른에서 개막하는 게임스컴은 소위 3대 게임쇼(미국의 'E3', 일본의 '도쿄게임쇼', 독일의 '게임스컴') 중 하나이다. 21년 미국의 'E3'가 폐지되자, 게임스컴이 세계 최대 게임쇼로 각광 받고 있다. 이를 방증하듯, 이번 게임스컴 2024에서는 64개국 1400개 전시사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는 B2B 전시가, 25일까지는 B2C 전시가 진행된다.
카잔은 넥슨 대표 IP '던전앤파이터'를 기반해 개발된 작품으로, 독특한 애니메이션 속성의 그래픽에 원작 특유의 액션 쾌감을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원작 인기 캐릭터인 '카잔'을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시켜 캐릭터성을 더하고 몰입도도 높였다.
카카오게임즈 개발 자회사인 오션드라이브는 '로스트아이돌론스: 위선의마녀', '섹션13', '갓 세이브버밍엄' 등 신작 3종을 전시한다.
하이브IM은 액션스퀘어가 개발한 익스트랙션 RPG '던전스토커즈'를 B2B로 선보인다. 갑옷 파괴 시스템과 던전 규칙을 뒤바꾸는 '마녀의저주'로 전투와 전략성에서 차별화를 꾀한 작품이다. 궁극기 등 다양한 스킬을 지닌 캐릭터를 등장시켜 캐릭터성도 살렸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게임스컴 한국공동관에선 중소 게임사 13곳의 작품이 소개된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등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개발사 3곳도 자체 기술을 공유한다.
YTN 최광현 (choikh816@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 이어 경북도 '박정희 동상' 건립...야권 '반발'
- 伊 호화 요트 폭풍우에 침몰...'영국의 빌 게이츠' 등 7명 사망·실종
- [날씨] '처서 매직'도 '태풍 매직'도 없다...무더위 장기화
- '쯔양 공갈 혐의' 변호사 구속..."혐의 사실 중대"
- 트럼프, '테일러 스위프트 지지' 가짜사진 올리고 "수락한다"
- 오늘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선고...긴장감 도는 법원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충남 금산에서 통근버스·화물차 충돌...24명 부상
- 유엔 "이스라엘 가자전쟁, 집단학살 부합"...시리아 공습 30여 명 사상
- [출근길 YTN 날씨 11/15] 흐리고 오전까지 곳곳 산발적 비...예년보다 포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