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생활물가 자료 공개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자치도 고창군이 최근 생활물가 상승으로 인한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지역 내 주요 생활물가 자료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황민안 고창군 신활력경제정책관은 "군민들의 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생활물가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군민들과 관광객들이 더욱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군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자치도 고창군이 최근 생활물가 상승으로 인한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지역 내 주요 생활물가 자료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자료공개는 지역 주민들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고창군은 이를 통해 생활 안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생활물가 자료는 △고창군 내 주요 대형마트(고창읍, 군경계지역 마트) △전통시장 △관광지 △개인서비스(외식) △지방 공공요금 현황 등 다양한 품목의 가격 정보를 포함한다.
자료는 고창군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군민들은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물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경제적인 소비를 위한 지침을 마련할 수 있다.
황민안 고창군 신활력경제정책관은 “군민들의 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생활물가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군민들과 관광객들이 더욱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군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본 기분" 북한산에서 발견한 '알몸 남성'
- 중국집 생수 마시고 병원 이송된 40대…점주 "주운 페트병 재활용했다"
- '부산 돌려차기男' "나가면 피해자 때려 죽인다"
- '칼치기'에 '급정거'까지 했는데…책임 없다는 '트럭 운전자'[기가車]
- 구독자 27만 유튜버, '물뽕' 피해당했었다…"술 얻어먹고 기억 삭제"
- [여의뷰] 닻 올린 '이재명 시대'…대선 가도 곳곳 '암초'
- 애플보다 앞서 'AI폰' 낸 구글…스마트폰 대전 변수될까?
- "추석도 코앞이니"…멈출 기미 없는 가격인상 행렬
- "자전거 똑바로 끌어"…래퍼 산이, 폭행 피해자에 "머리 숙여 사과"
- '정봉주 쇼크'…"'강성당원 입김' 정권 탈환 독 될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