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게임즈, 글로벌 캐주얼 게임 시장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블유게임즈가 신작 캐주얼 게임 2종을 이달 초부터 순차 출시하면서 글로벌 캐주얼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고 밝혔다.
더블유게임즈는 '디바인 매치', '레츠 브릭'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소프트론칭했다.
'디바인 매치'는 캐주얼 게임에서 인기 있는 '매치3' 장르의 게임이다.
더블유게임즈는 캐주얼 신작 디바인 매치와 레츠 브릭의 출시로 약 9조5000억원에 달하는 매치3·트리플 매치 장르로 대표되는 글로벌 퍼즐 시장 진출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블유게임즈가 신작 캐주얼 게임 2종을 이달 초부터 순차 출시하면서 글로벌 캐주얼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고 밝혔다.
더블유게임즈는 '디바인 매치', '레츠 브릭'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소프트론칭했다. '디바인 매치'는 캐주얼 게임에서 인기 있는 '매치3' 장르의 게임이다. 같은 그림이나 오브젝트를 3개 매치하는 게임으로 쉬운 게임방식으로 대중성이 높다. 게임 속 다른 이용자의 재화나 아이템을 강탈하는 '루팅'을 콘텐츠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레츠 브릭'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트리플 매치 장르작이다. 게임 화면에 펼쳐진 다양한 블록 오브젝트를 마주하고 동일한 색상의 브릭 3개를 선택·제거하며 진행하는 방식이다. 선택할 수 있는 블록이 제한돼 있어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퍼즐게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선 이처럼 단순하면서도 빠르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각광받고 있다. 간단한 조작법과 직관적이고 짧은 시간 플레이로 '스낵컬처'에 익숙한 이용자에 매력적인 선택지가 됐다는 분석이다. 이같은 트렌드에 맞추어 누구나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 퍼즐게임의 가장 큰 매력이다.
더블유게임즈는 캐주얼 신작 디바인 매치와 레츠 브릭의 출시로 약 9조5000억원에 달하는 매치3·트리플 매치 장르로 대표되는 글로벌 퍼즐 시장 진출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현재 내부 스튜디오를 통해 퍼즐게임 이외에도 다양한 캐주얼 게임에 대해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소셜카지노를 뛰어넘어 캐주얼 장르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김영욱기자 wook95@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존최고 공격헬기 아파치…美, 한국에 4조7천억원 규모 판매 승인
- `머스크도 반한` 김예지, 루이비통 화보 찍는다...플필과 에이전트 계약
- 노인과 싸우는 줄 알았던 청년, 갑자기 90도 인사…대체 누구길래
- 하굣길 여자 초등생 뒤밟은 20대…잡고 보니 `아동 성범죄 전력`
- 탱크로리에 부딪혀 튕겨 나간 승용차, 트레일러와 `꽝`…40대 남성 숨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