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 진행 [경륜경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29일부터 하남 미사리 경정장을 시작으로 전 영업장에서 '경륜·경정 이용 고객 대상 도박 중독 예방 캠페인' 실시한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사행성 게임에 지나친 몰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방, 상담, 치유, 사후관리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희망길벗'이라는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이하 예치원), 신용회복위원회(이하 신복위)가 함께 참여하는 이번 캠페인은 고객 특성에 맞춰 진행한다. 우선 첫 방문자를 대상으로 건전 이용 안내 및 현장 계도 활동을 실시한다. 기존 이용 고객들에게는 도박중독 자가 진단을 통해 도박중독 위험군을 구분한 뒤 이중 중,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기초면접 상담과 심층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상담을 마친 도박중독 고위험군은 상담, 재활,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받는다. 또한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외부 전문 상담과 신용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본격적인 캠페인을 시작하기에 앞서 22일에 경륜경정 이용자 보호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용자 보호 정책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 방향을 논의할 계획이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사행성 게임에 지나친 몰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방, 상담, 치유, 사후관리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희망길벗’이라는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누구나 전화(080-646-5000) 또는 방문 신청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성형 고백’ 강예원, 청순 미모 되찾았네 [DA★]
- ‘24억 건물주’ 권은비, 하와이 여행도 플렉스 (전참시)[TV체크]
- 최준석 “20억 날려”vs아내 “결혼 왜 했냐” 오열 (한이결)[TV종합]
- ‘음주 뺑소니’ 김호중 “혐의 모두 인정”…사건 3개월만 [종합]
- 권민아, 무당 만나 심경 고백 “초6부터 가장 노릇, 父 원망했다”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