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걸으면 최대 100만 원… 에누리, 만보기 서비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걸음 수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를 지급하는 만보기 서비스를 운영한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 푼돈을 모으는 이른바 '짠테크'가 확산하는 추세"라며 "에누리를 통해 보다 쉽게 최저가 가격 비교도 하고 걸음 수에 따라 보상도 얻을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서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걸음 수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를 지급하는 만보기 서비스를 운영한다.
20일 커넥트웨이브에 따르면 지난 6월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건강 플러스(Plus) 전문관’을 신설한 에누리는 관련 앱 활성화와 사용자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앱테크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만보기 서비스는 시간대별 걸음 수를 그래프로 시각화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일간·주간·월간 단위로 걸음 수를 기록할 수 있다. 특히 이동 거리와 그에 따른 칼로리 소모량 정보를 제공해 사용자가 건강한 걷기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별다른 설치 과정 없이 기존 에누리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를 △신규 회원 가입 시 500점 △앱 설치 시 300점 △만보기 시작 시 500점 △앱 알림 시 200점 등 최대 1500점을 적립 받을 수 있다.
만보기 서비스 운영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앱 전용 ‘매일걷기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누리 앱을 사용 중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매일 목표 걸음 수인 6000보를 달성할 때마다 e머니 100점을 지급한다. 목표 달성 횟수에 따라 최대 1만6600점 추가 e머니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8월 한정 특별 혜택으로 걷기 목표 10회 달성 시 신세계 상품권 50만 원, 모두 달성할 경우 신세계상품권 100만 원에 응모할 기회도 주어진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 푼돈을 모으는 이른바 ‘짠테크’가 확산하는 추세"라며 "에누리를 통해 보다 쉽게 최저가 가격 비교도 하고 걸음 수에 따라 보상도 얻을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서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최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국인과 불륜 이어…비서 급여도 빼돌린 이 여성
- 父 고소한 박세리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심경고백… 무슨 일?
- 장신영, ‘불륜 의혹’ 남편 강경준 관련 입장 표명…“가정 지키겠다”
- 간호법 안 된다는 의협회장…“22일까지 중단 안 하면 정권 퇴진 운동”
- 회장은 47억·직원은 1억3천…업비트 임직원 지갑이 빵빵한 이유
- ‘임영웅 효과’ 톡톡히 본 ‘뭉찬3’…시청률 2.8배 급등
- ‘이종찬 몽니’ 광복회 위상 추락하나…대통령실 “독립운동 주체, 광복회 혼자만 아니다”
- ‘100만원 생계비대출’에 11만명 몰렸다
- 추석 황금연휴 최장 9일…“연차 써 장기 여행 가겠다”
- 김완선 “10대부터 밤일…친이모가 13년간 가스라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