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분석업체 스토어링크, 200억 시리즈 C 투자 유치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가 200억원 규모의 시리즈 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최근 스타트업 투자 위축과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스토어링크의 글로벌 진출 및 이커머스 기반 올인원 마케팅 플랫폼 역량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추진력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더욱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전략을 탄탄히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가 200억원 규모의 시리즈 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는최근 스타트업 투자 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이뤄진 것으로, 스토어링크의 지속적인 성장성과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 투자 유치는 스토어링크의 독보적인 서비스와 기술력, 그리고 글로벌 사업 확장에 따른 안정된 수익 구조를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신한벤처투자는 스토어링크의 수익성과 성장성을 높이 평가하며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투자금은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와 플랫폼 역량 강화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스토어링크는 일본 시장 진출을 통해 현지화에 성공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미국 아마존 진출 등 해외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유럽, 호주, 인도 및 동남아 등 다른 국가로의 사업 확장도 순차적으로 추진하여 글로벌 수익 구조를 더욱 견고히 다질 예정이다.
또한, 스토어링크는 국내 시장에서도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대기업 고객사 유치를 확대하고, 중소상공인(SME)기업 고객을 위한 사업 세분화 및 이커머스 올인원 플랫폼 기능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오뚜기, 이랜드, LG생활건강 등 기존 대기업 고객사와의 컨설팅을 지속하면서, 신규 비즈니스 모델 확보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최근 스타트업 투자 위축과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스토어링크의 글로벌 진출 및 이커머스 기반 올인원 마케팅 플랫폼 역량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추진력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더욱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전략을 탄탄히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스토어링크는 2024년을 해외 진출의 원년으로 삼고, 일본을 거점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0층 올리려다 땅 36% 내줄 판"…과도한 기부채납에 발묶인 재건축
- '공포에 사라'…겹악재에도 2차전지주 담는 기관·외국인
- "韓건축가 '별 볼 일 없다' 오해 받을판"…공공건축 '사대주의' 우려
- 절에서 '회초리' 2167대 때린 엄마…공시생 아들은 계속 빌었다[그해 오늘]
- “229분 지연” “재난영화였다”…KTX 부산역, 아수라장 된 당시 보니
- ‘덜 오른’ 자동차 테마 시동…증권가는 하이브리드 수혜株 ‘픽’
- 外人 매도 전환에 제동 걸린 코스피…"당분간 관망"
- “추석 전후 밀어내기 총력”…미뤘던 분양 5만가구 쏟아진다
- 프로야구는 온통 '김도영 천하'...'40-40'에 MVP도 가시권
- 'LPBA 돌풍' 정수빈 "대학 졸업 앞두고 진로걱정 덜었죠"(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