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만든 BGM 나온다" 롯데마트, AI 활용 콘텐츠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마트는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AI(인공지능)를 마케팅에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의 새로운 비전과 가치를 담은 첫번째 통합 브랜드 음원인 만큼 곡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 작곡가와 가수를 섭외한 기존 방식을 채택했지만, 앨범 커버와 뮤직 비디오 등의 영상 콘텐츠에는 생성형 AI로 제작한 이미지를 활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롯데마트는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AI(인공지능)를 마케팅에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생성형 AI 음원 제작 플랫폼 이용해 만든 음원을 지난 8일부터 매장 배경음악(BGM)으로 송출 중이다.
이번에 공개한 음원은 ▲롯데마트, 즐거운 시간 ▲요리하다, 지친 너를 위해 ▲Marble Nine, Party Tonight(마블나인, 파티 투나잇) 총 3가지로, 작곡·작사·가창 등 음원을 구성하는 모든 영역을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했다.
AI 음원 제작은 높은 업무 효율성을 보였다. 기획부터 제작까지 소요된 기간은 이틀에 불과하며, 작곡가와 가수를 섭외해 제작하는 기존 방식보다 비용과 시간을 90% 가량 절감했다.
이번 AI 음원은 'ZRT(gen Z Round Table) 2기'가 롯데마트의 대표 브랜드를 고객에게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한 콘텐츠다.
'ZRT'는 롯데마트가 Z세대의 소비 인사이트를 얻고자 대형마트업계 최초로 선보인 대학생 싱크탱크 프로그램으로, 'ZRT 2기'는 'AI 마케팅'을 주제로 음원과 영상, 이미지 등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향후에는 추석과 설날, 크리스마스 등 주요 시즌을 테마로 생성한 AI 배경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며, 월별 대표 과일을 주제로 만든 '월간 AI 과일송'을 제작해 매장 내 시즌감을 더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기간에 맞춰 ';선물세트 카달로그'를 생성형 AI를 활용해 영상 콘텐츠로 제작, 전 점에서 송출 중이다.
이 외에도 지난 15일 롯데마트 공식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계정에 공개한 브랜드 음원 콘텐츠 'Daily Very Delicious(데일리 베리 딜리셔스)'도 생성형 AI 기술이 적용됐다.
롯데마트와 슈퍼의 새로운 비전과 가치를 담은 첫번째 통합 브랜드 음원인 만큼 곡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 작곡가와 가수를 섭외한 기존 방식을 채택했지만, 앨범 커버와 뮤직 비디오 등의 영상 콘텐츠에는 생성형 AI로 제작한 이미지를 활용했다.
롯데마트는 신규 브랜드 음원 발매를 기념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고객 참여형 사회관계망(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맛있는 일상'과 '나만의 레시피' 사진을 공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만원 상당의 롯데마트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m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괴롭혀…피해자 6명↑"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