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해외명품매장 ‘라방’… 희귀 제품 찾아 국내로 직접 배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의 프로그램 '구해왔쇼라'를 통해 해외 직구 라이브커머스를 본격적으로 편성한다고 19일 밝혔다.
해외 현지 명품 매장에서 글로벌 라이브 방송(라방)을 진행하고, 시청자는 현지 매장 판매가로 결제하면 된다.
현대홈쇼핑은 지난달 19일 프랑스 파리에 있는 아웃렛 '라 발레 빌라주' 내 보테가베네타 매장에서 파일럿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의 프로그램 ‘구해왔쇼라’를 통해 해외 직구 라이브커머스를 본격적으로 편성한다고 19일 밝혔다. 구해왔쇼라는 희소성 있는 아이템을 확보해 소개하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이다.
해외 현지 명품 매장에서 글로벌 라이브 방송(라방)을 진행하고, 시청자는 현지 매장 판매가로 결제하면 된다. 주문이 접수된 상품은 진행자가 매장에서 즉시 결제해 한국으로 발송해 준다. 현대홈쇼핑은 지난달 19일 프랑스 파리에 있는 아웃렛 ‘라 발레 빌라주’ 내 보테가베네타 매장에서 파일럿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국내 유통채널은 물론이고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도 구하기 힘든 컬러와 상품을 중심으로 선보여 목표 매출을 30% 초과 달성했다”고 말했다.
22일 오후 6시 진행되는 첫 정규 방송은 라 발레 빌라주 내 페라가모 매장에서 진행된다. 스튜디오 백, 호보 숄더 백 등을 선보이는 이날 방송에선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2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정서영 기자 cero@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번엔 해리스” 오바마 키운 시카고 들썩
- [사설]尹-李든 韓-李든 일단 만나야 뭐라도 시작된다
- [단독]국립대병원 ‘빅5’ 수준으로 키운다더니…국고지원 비율 10개월째 답보 상태
- [사설]5대銀 대출금리 20차례 줄인상… 집값은 못 잡고 시장 왜곡만
- [사설]‘나 홀로 사장’ 줄폐업… 경기 침체에 거리로 내몰리는 서민들
- 태풍 ‘종다리’에 남부 최대 100mm 비…폭염과 열대야도 계속된다
- 정봉주 “전국적으로 조직된 움직임에 패배한 것 같다”
- 등굣길 여중생 살해하려 한 남고생, 이미 3차례 신고 있었다
- 고려인, 피란민으로 살아간다[동행]
- [오늘과 내일/정원수]인사 검증 시스템, 고장 난 것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