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가, 정자 활동성 키트 편의점 입점… ‘헬스케어 산업’ 본격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텐가(TENGA)가 정자 관찰 키트 '멘즈 루페'를 GS25에 입점하면서 한국에서 헬스케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20일 텐가는 GS25에 남성 정자 활동성 키트 멘즈 루페를 공급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앞서 텐가는 한국에서도 헬스케어 산업으로 사업 확장을 모색해 왔으며, GS25에 멘즈 루페를 출시함으로써 관련 산업의 첫발을 내디뎠다.
GS25 편의점 입점 상세 지점과 제품에 대한 정보는 텐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남성 난임 환자는 2018년 10만1996명에서 2022년 11만2146명으로 10% 이상 증가했으며, 난임 부부들은 고비용의 난임 검사 및 치료 비용 탓에 난임 치료를 포기하는 등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상황이다.
텐가는 현재 병원에서만 측정할 수 있는 남성 정자 활동성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키트를 개발했으며, 일본 내수를 비롯해 글로벌 진출 국가에 수출 중이다. 앞서 텐가는 한국에서도 헬스케어 산업으로 사업 확장을 모색해 왔으며, GS25에 멘즈 루페를 출시함으로써 관련 산업의 첫발을 내디뎠다.
멘즈 루페는 집에서도 손쉽게 정자 상태를 체크 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정자 관찰 키트로, 광학 550배율의 성능을 가진 확대경이 동봉돼있어 복잡한 검사 없이 정자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가격은 2만 원 선으로 임신을 고려하는 부부가 비용과 병원 방문 시간에 대한 부담 없이 개인의 건강 상태를 진단할 수 있다.
GS25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입점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텐가와도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텐가코리아 관계자는 “편의점 입점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으로 더 많은 사람이 건강한 성문화를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GS25 편의점 입점 상세 지점과 제품에 대한 정보는 텐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완선 “이모 故 한백희에게 13년간 가스라이팅 당해”
- 화장실서 스마트폰 즐기는 당신 향한, 의사의 섬뜩한 경고
- 하루 5시간 이상 TV 보면…치매 발병 위험 44% 더 높다
- 5개월 쌍둥이 엄마 “시부모님이 밥상 안 차려줬다고…” [e글e글]
- 장신영, ‘불륜 의혹’ 강경준과 이혼 안 해…“오직 아이들을 위해 가정 지킬 것”
- 9호 태풍 ‘종다리’ 발생…내일부터 비 뿌린다
- “배달 음식서 실 나왔다” 130차례 사기 친 20대 연인 구속
- 홍준표 “상해 임시정부가 대한민국 법통…건국절 논란 이해 어렵다”
- 잠실야구장서 여성 납치 시도한 남성…8일 만에 검거
- “새벽 5시부터 줄 섰다” 성심당, 신메뉴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