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수 맞아? 슈팅이 수준이 심각해" 현역 첼시 ST 실력에 기겁한 '구단 전설'

용환주 2024. 8. 20. 00: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첼시의 전설의 선수 존 오비 미켈이 첼시의 현역 선수 니콜라스 잭슨의 경기력을 비판했다.

첼시는 19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에 위치한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1라운드 경기 맨체스터 시티와 마대결에서 0-2로 패배했다.

과거 2006년부터 2017년까지 무려 10년 동안 첼시에서 선수로 활약했다.

마지막으로 "첼시는 골을 넣어줄 공격수가 필요하다. 첼시에 이런 선수가 없다. 맨시티의 홀란 같은 선수 말이다"라고 덧붙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용환주 기자=첼시의 전설의 선수 존 오비 미켈이 첼시의 현역 선수 니콜라스 잭슨의 경기력을 비판했다.

첼시는 19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에 위치한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1라운드 경기 맨체스터 시티와 마대결에서 0-2로 패배했다. 승점을 획득하지 못했다.

첼시는 4-1-4-1 전략을 준비했다. 잭슨-크리스토퍼 은쿤쿠, 로메오 라비아, 엔조 페르난데스, 콜 파머-모히세 카이세도-마크 쿠쿠렐라, 리바이 콜 윌, 웨슬리 포파나, 말로 귀스토 골키퍼 장갑은 로베르트 산체스가 착용했다.

맨시티가 시동을 걸었다. 전반전 10분 단 2번의 짧은 패스로 좌 측면에서 우측면으로 전환했다. 이후 첼시 페널티 박스 안에서 제레미 도구가 슈팅했지만 수비에 막혔다.


맨시티가 선취골을 터트렸다. 전반 17분 좌 측면에서 중원으로 한번에 낮고 빠른 패스를 찔러줬다. 실바가 공을 놓쳤다. 그러나 홀란이 첼시 박스 가운데서 공을 잡았다. 수비의 몸싸움을 버티며 슈팅해 골망을 갈랐다. 주심은 VAR(비디오 판독) 끝에 맨시티의 득점을 인정했다.

전반 무력했던 첼시도 반격했다. 첼시가 좌 측면에서 박스 안으로 크로스를 올렸다. 반대편으로 흘렀다. 곧바로 다시 올렸다. 박스 앞에 있던 라비아가 헤더로 박스 안으로 넘겼다. 이를 곧바로 슈팅까지 연결했지만 에데르송 선방에 막혔다.


맨시티가 쐐기를 박았다. 후반 38분 코바치치가 중원에서 공을 잡았다. 첼시 압박이 약했다. 이 틈을 포착했다. 곧바로 단독 드리블로 페널티 아크까지 돌파 했다. 니어 포스트를 향해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다. 골키퍼 손에 닿았지만 골망으로 빨려들어갔다.

이후 양 팀 모두 추가 득점 없이 맨시티의 2-0 승리로 경기 종료됐다.

잭슨은 이번 경기 득점에 실패했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FotMob)'은 6.2 평점을 받았다. 이는 첼시에서 두 번째로 가장 낮은 점수다. 또 겨우 한 번의 슈팅만 기록했다. 이선수를 미켈이 비판했다.


미켈은 1987년생 나이지리아 전 축구 선수다. 과거 2006년부터 2017년까지 무려 10년 동안 첼시에서 선수로 활약했다. 첼시팬들에게 그는 팀에 대한 충성심과 헌신이 뛰어났던 선수로 팬들에게 유명했다. 첼시에서 PL(2회), FA컵(4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에 기여했다.

첼시 경기력에 솔직한 평가를 내렸다. 스포츠 전문 매체 '베인 스포츠'에 따르면 미켈은 "아쉬운 점은 확실히 있었다. 그래도 경기력은 나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회도 만들었다. 근데 전혀 살리지 못했다. 잭슨의 골 결정력이 차이를 만든 경기였다"라고 생각을 밝혔다.

또 "오프사이드 반칙 장면도 있었다. 득점해도 인정 못 받는 상황이지만, 수비수 2, 3명을 제치고 시도한 슈팅을 봐라"라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첼시는 골을 넣어줄 공격수가 필요하다. 첼시에 이런 선수가 없다. 맨시티의 홀란 같은 선수 말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진=토크 스포츠, 게티이미지코리아

-첼시, 24-25 PL 개막전 맨시티에 0-2 패배
-첼시 레전드 미켈, "첼시의 경기력은 좋았다. 단 결정력은 최악이었어"
-"첼시에는 홀란 같은 탑 급 ST가 필요해"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