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산대, ㈜DI F&B 박병욱 대표이사 특임교수 임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산대는 최근 ㈜DI F&B(달인의 찜닭) 박병욱 대표이사를 산학협력단 특임교수로 임용했다고 19일 밝혔다.
박병욱 대표이사는 2008년부터 '달인의 찜닭'과 '달인식품'을 내세워 대구를 포함해 전국 약 250여곳의 기초수급센터와 MOU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반서민들의 프랜차이즈 가맹점도 현재 120여곳 보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호산대는 최근 ㈜DI F&B(달인의 찜닭) 박병욱 대표이사를 산학협력단 특임교수로 임용했다고 19일 밝혔다.
박병욱 대표이사는 2008년부터 '달인의 찜닭'과 '달인식품'을 내세워 대구를 포함해 전국 약 250여곳의 기초수급센터와 MOU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반서민들의 프랜차이즈 가맹점도 현재 120여곳 보유하고 있다.
2015년 대한민국 신지식인 총연합회가 주관한 경영혁신대상 프랜차이즈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지난해 대구광역시 제46회 자랑스러운 대구시민상 대상을 수상했다.
호산대와 박병욱 대표이사와의 인연은 호산대가 교육부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Ⅳ영역) 평생직업교육대학을 운영하면서 2016년 1월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내 성공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부터다.
이번 특임교수 임용을 계기로 앞으로 RISE사업 등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재정지원사업을 통해 산업경영전문가로써 지역 정주형 인력양성과 지역 내 창업전문가 육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 내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생동감있는 성공창업 특강 등을 통해 평생학습 동기부여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호산대 김재현 총장은 "우리대학은 올해부터 산학협력단 특임교수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대학발전과 지역발전을 위해 사회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들을 특임교수로 임용해 경험을 바탕으로 한 현장감있는 특임교원들의 역량을 최대한 수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도군보건소,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른 선제적 예방 홍보 강화
- 고령군,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 다음달 13일 개최
- 대구사이버대,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거행…석사 25명·학사 333명 배출
- 대구한의대, 반려동물행동지도사 국가자격시험장 선정
- 영덕군, 지역 공공기관들 '청렴 거버넌스' 구축 협약 체결
- 한울본부, 제1회 ESG 문화제 및 댄스 페스티벌 '성료'
- ㈜화신, 영천시에 이웃돕기 성금 5000만원 쾌척
- 영남대, 모교 출신 이종우 ㈜한국호머 회장, 조선 왕릉 답사기 담은 도서 출간
- 영양군, 2024년 군민상 후보자 4개 부문 공모…9월 9일까지 접수
- 대구 달서구, 2024년 월배·월배신시장 야시장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