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민주당, 독립운동기념관 현판 등 복구 촉구 외
[KBS 대구]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이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의 홈페이지 부활과 현판 재부착을 촉구했습니다.
경북 민주당은 논평을 내고 경상북도가 지난 6월 재단법인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법인명을 경상북도호국보훈재단으로 바꾸면서 독립운동의 흔적을 찾아보기 어렵게 됐다고 비판하며 이같이 요구했습니다.
또 경북호국보훈재단 자리는 1907년 안동 혁신유림들이 협동학교를 세워 구국계몽운동에 앞장섰던 항일독립운동의 성지라며 독립운동사 지우기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영주시, 영주댐 수생태 정원 용역 착수
영주시가 영주댐에 수생태정원을 조성하기로 하고 오늘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영주댐 수생태정원은 영주시 이산면 석포리와 내림리 일대 113만 제곱미터의 터에 생태습지와 친환경 탐방로 등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영주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수생태정원 사업추진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정원 조성에 대한 미래 비전과 목표, 전략 등을 도출할 계획입니다.
의성군, 구봉공원 산책길 쿨링포그 조성
의성군이 온열 질환 예방을 위해 구봉공원 산책길에 쿨링포그, 즉 물안개분사장치를 설치했습니다.
산책길 520m 구간에 설치된 쿨링포그 시스템은 인공 물안개를 분사해 주변 온도를 2~4'C 가량 낮추고 미세먼지를 저감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쿨링포그 시스템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되며, 열대야 등 기상상황에 따라 운영 시간이 조정됩니다.
시·군,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 독려
본격적인 수확철을 앞두고 일선 시군이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농기계 종합보험은 농기계 사고로 인한 농업인의 경제적·신체적 손해를 대비하는 정책보험으로 보험료의 70%를 국비와 지방비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 대상 농기계는 경운기와 트랙터, 콤바인, SS분무기 등 12기종으로 교통사고와 도난, 대인·대물 배상, 자기 신체 사고 등이 보장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21만6천원’ 해수욕장 조개구이·활어 계산 안하고 슬쩍 [이런뉴스]
- 인생샷 찍으려던 ‘틱톡커’, 열차에 매달렸다가 기둥에 ‘쾅’ [이런뉴스]
- [현장영상] 임현택 의협회장 “간호법 입법 추진 시 정권퇴진 운동”
- 제주 감귤 농번기에 교도소 수형자 일손 보탠다
- 욕지도서 쓰러진 남성…휴가 왔던 소방대원이 살려
- 일본에 울려퍼진 ‘동해’ 한국어 교가…한국계 교토국제고 고시엔 4강 [이런뉴스]
- [영상] 물에 번쩍 하늘에 번쩍…중국 드론의 변신 어디까지?
- [경제 핫 클립] 원 페달 드라이빙 뭐길래…테슬라 돌진 이유
- “생수 싹쓸이”…세금 2억 들인 냉장고에 실종된 양심 [잇슈 키워드]
- “한국 볼 거 없다” 깎아내린 태국…입국 심사에 불만?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