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강릉] “아파트값 강릉 내림세…춘천·원주 오름세” 외

KBS 지역국 2024. 8. 19. 19:3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춘천]최근 강릉지역은 아파트값 내림세가 뚜렷했지만, 춘천과 원주 지역은 아파트값 오름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주간 아파트 동향을 보면, 지난 8월 2주차 강릉지역 아파트 매매 가격은 전주보다 0.1% 감소하는 등 28주 연속 내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춘천은 최근 13주 연속, 원주는 7주 연속 각각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속초 ‘설악향기로’ 개통 한 달 4만여 명 방문

속초 '설악향기로'가 개통 한 달 만에 방문객 4만 명을 넘었습니다.

속초시는 지난달(7월) 19일 개통 이후 최근까지 시민과 관광객 4만여 명이 '설악향기로'를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설악향기로'는 설악동 B 지구와 C 지구를 잇는 2.7km 길이의 순환형 산책로로, 스카이워크와 출렁다리가 설치됐습니다.

‘2024 양양국제사이클대회’ 내일부터 나흘간 개최

2024 양양 국제사이클대회가 내일(20일)부터 나흘간 양양사이클경기장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 64팀과 국외 10팀, 장애인 8팀 등 320명이 참가해, 남녀 일반부와 남녀 18세 이하부 등 4개 부, 12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룹니다.

양양군은 이에 앞서 2024 양양 그란폰도 자전거대회 등을 개최하는 등 사이클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습니다.

삼척시, 상수도 요금 체납액 특별 징수 추진

삼척시가 다음 달(9월) 27일까지를 '상수도 요금 특별 징수 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액 징수에 나섭니다.

삼척시는 상하수도 요금 3회 이상 체납 가구는 단수 조치를 사전에 예고하고, 체납액 미납부 시에는 단수 처분 등에 나설 방침입니다.

현재 삼척지역의 상수도 요금 체납액은 1억 8천여만 원에 달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