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 2024년 을지연습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용석)은 '함께해요 을지연습, 동참해요 을지연습'을 슬로건으로 19~22일까지 2024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지난 16일 대회의실에서 2024년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를 실시해 훈련의 목적, 일자별 주요 연습계획, 참가자별 임무를 숙지하는 등 을지연습 준비상황 점검을 마쳤다.
이용석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실질적인 을지연습을 통해 전시상황에도 산림행정과 정부기능을 유지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이용석)은 ‘함께해요 을지연습, 동참해요 을지연습’을 슬로건으로 19~22일까지 2024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지난 16일 대회의실에서 2024년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를 실시해 훈련의 목적, 일자별 주요 연습계획, 참가자별 임무를 숙지하는 등 을지연습 준비상황 점검을 마쳤다.
을지연습은 국가 비상사태에 대비해 전시의 위기관리 대처 능력을 평시에 숙달하는 훈련으로 전시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전시업무수행 절차를 숙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접경지역의 국유림을 관할하는 기관으로 적의 국지도발에 따른 비상사태 발생 가능성이 높아, 전 직원이 비상 대비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전시직제 편성 훈련, 기관 소산·이동 훈련, 실제훈련 등 현실적인 훈련과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점검 및 보완하기 위해 전시현안과제 토의를 실시한다.
이용석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실질적인 을지연습을 통해 전시상황에도 산림행정과 정부기능을 유지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동일 기자(=원주)(tami80@pressian.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안창호, 헌법재판관 취임 4개월 만에 검찰총장 기웃거렸다
- "'중대재해법 1호' 기소된 기업 변호사가 인권위원장? 지명 철회해야"
- 젤렌스키 "러 영토 내 진격 목적은 완충 지대 형성"…점령지 주민 "평화 협상을"
- 이재명, 한동훈 '특검법 역제안'에 "자꾸 조건 달아…하지 말잔 얘기"
- 이재명, 첫회의에서 '중일마' 김태효 겨냥 "즉각·엄중조치 필요"
- SDGs·ESG를 통해 새로운 미래를
- 尹대통령 "사회 곳곳에 반국가세력 암약…총력전 태세 필요"
- "나는 서울대생 부모" 스티커, 인권위 판단 구한다…"입시성공 과시, 부추긴 것"
- 기업의 주주 환원, 밸류업인가 부스트업인가?
- 한동훈, 이재명에 "대표회담 제안 환영…시간·장소 잡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