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증시 전망] 빅테크 주가 폭락 회복…美 금리인하 이후 국내 증시 전망은

윤진섭 기자 2024. 8. 19. 18:4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현장 오늘 '주간 증시 전망' - 윤지호 LS증권 리테일사업부 대표 

주요국 증시가 지난 5일 있었던 대폭락을 대부분 만회한 분위기입니다. 관심은 또다시 미 연준으로 쏠리고 있죠. 현지시간 22일부터 열리는 주요국 중앙은행 총재들의 모임, 잭슨홀 미팅에서 파월 연준 의장이 9월 금리 인하 관련 어떤 신호를 보낼지 주목됩니다. 28일 나올 엔비디아 2분기 실적도 관심이죠. 향후 증시 전망, 어떻게 봐야 할지 윤지호 LS증권 리테일사업부 대표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Q. 이달 초 글로벌 증시를 공포로 몰아넣었던 미국의 경기침체 우려가 완전히 사라진 느낌입니다. 최근 발표된 소매 판매, 실업 수당 신청 건수 등이 우려를 완전히 불식시켰다고 봐야 하나요? 

Q. 지금 같은 분위기라면 9월 FOMC에서 금리 인하가 어떻게 이뤄질 것으로 보십니까? 

Q. 엔비디아를 비롯한 주요 빅테크 기업들의 주가가 글로벌 증시 폭락 이전 수준을 회복했죠. 인공지능 거품 우려까지 겹쳐 주가 하락폭이 컸는데 다시 대형 기술주의 시대가 온 건가요? 

Q.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지난 주말 상승세가 주목을 끌었습니다. 상승 동력은 무엇인가요? 하반기 실적 전망이 아주 밝습니까? 

Q. 이번 주 목요일 8월 금통위가 열리는데요. 동결 전망이 우세하지만 일각에서 내수 회복을 위해 인하 주장을 합니다. 깜짝 인하할 가능성은 있을까요? 

Q. 한국은행이 이번에 처음으로 거시경제 전망치를 분기별로 공개합니다. 원래 연간, 상하반기 수치만 공개했는데, 왜 세분화하는 걸까요? 

Q. 미 연준에서 9월 금리인하를 할 거란 전망이 우세한데, 미국 한 투자 전략가는 미국 금리인하 후에 지난 30년간 볼 수 없었던 상승세를 보여줄 거란 전망도 했는데, 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시나요? 

Q. 올해 남은 기간 가장 큰 이벤트는 미 연준의 금리 인하입니다. 연말까지 우리 증시는 어떤 흐름을 보일까요? 주목해야 할 업종을 꼽으신다면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