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난치병 췌장암 치료제 나오나?…혁신항암제 후보 KN51071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캔서큐어바이오의 암 특이적 대사를 표적으로하는 혁신항암제 후보 KN510713는 최종적으로 췌장암 치료를 목적으로 한다.
이 신물질은 현재 임상1상 마지막 코호트를 진행 중이며, 성공리에 마치면 새로운 치료법이 없는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내년 임상 2상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뉴캔서큐어바이오의 암 특이적 대사를 표적으로하는 혁신항암제 후보 KN510713는 최종적으로 췌장암 치료를 목적으로 한다.
이 신물질은 현재 임상1상 마지막 코호트를 진행 중이며, 성공리에 마치면 새로운 치료법이 없는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내년 임상 2상을 실시할 예정이다.
국립암센터 연구소 최고연구원이자, 국립암센터 내에 창업한 바이오 스타트업인 (주)뉴캔서큐어바이오의 대표인 김수열 박사는 서울대에서 박사를 마치고, 미국 국립보건원을 거쳐, 미국 코넬대 의대에서 교수로 재직중 국립암센터의 초빙으로 한국에 돌아오게 되면서 지금까지 암 분야만을 연구해왔다.
국립암센터에서 150편이 넘는 SCI 연구논문과, 20건이 넘는 기술이전과, 신약개발 추진 단장을 역임하는 등 국민 보건 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으로 2011년과 2020년 두 차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수열 대표는 정상세포의 에너지원이 포도당인데 반해, 암세포의 에너지원이 지방산이라는 것을 세계최초로 규명하였으며, 이는 'Kim effect'로 명명하여 정상급 국제학술지에서 인정받았다.
통계청의 '2022년 사망원인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암으로 사망한 사람은 총 83,378명으로 2022년 전체 사망자(372,939명)중 22.4%에 달한다.
김수열 대표는 "이 여정이 성공한다면 암 치료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혁신적 사건으로 세계 선두 주자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YTN 뉴스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日 극우, 서경덕 사칭해 "독도는 일본 땅"...누리꾼 '혼란'
- "수영장서 물을 튀겨?"…7살 아이 머리 물 속에 넣은 남성
- 포르투갈 주차장서 차량 200대 전소..."전기차 시작 추정"
- 환자는 느는데 병상은 축소...응급실 '골든타임' 놓칠라 [앵커리포트]
- 대낮 음주운전 장원삼 '최강야구' 하차…"변명 여지없어"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공무원들이 또...?" 전북 김제서도 '40인분 노쇼' [앵커리포트]
- "보안 훈련된 사람의 지능적 범행"...'시신훼손' 장교가 검색한 물건 [Y녹취록]
- [속보]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장에 박형욱 선출
- "마약 자수합니다"…아나운서 출신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