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도 반한’ 김예지, 플필과 에이전트 계약…“더 큰 무대 활약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파리올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 김예지(임실군청)가 엔터테이너 매니지먼트사인 ㈜플필과 에이전트 계약을 맺었다.
플필의 류민국 대표는 1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김예지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했다며 "플필은 현재 배우 플랫폼이기 때문에 스포츠 선수 매니지먼트를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해 신중히 숙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의 플랫폼과 숏폼 콘텐츠 제작 역량, 글로벌 네트워크가 스포츠 매니지먼트에도 충분히 기여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필의 류민국 대표는 1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김예지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했다며 “플필은 현재 배우 플랫폼이기 때문에 스포츠 선수 매니지먼트를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해 신중히 숙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의 플랫폼과 숏폼 콘텐츠 제작 역량, 글로벌 네트워크가 스포츠 매니지먼트에도 충분히 기여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류 대표는 “이를 통해 김예지 선수가 더 큰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결론 내렸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류 대표는 “김예지 선수는 뛰어난 사격 선수일뿐만 아니라 인간적으로도 깊은 인상을 주는 훌륭한 사람”이라며 “함께 대화하고 소통할수록 매니지먼트에 대한 확신이 점차 강해졌고 함께 성장하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다”고 밝혔다.
김예지는 지난달 28일 파리올림픽 사격 공기권총 10m 결선에서 은메달을 따냈다.
이후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에 지난 5월 국제사격연맹(ISSF) 바쿠 사격 월드컵 25m 권총 결선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우고도 영화 속 킬러처럼 무심하게 총을 내려놓는 모습이 크게 화제가 됐다.
엑스 소유주 일론 머스크마저 “따로 연기할 필요가 없다. 액션 영화에 캐스팅하자”고 댓글을 남겨 김예지는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또 김예지는 미국 NBC가 선정한 파리올림픽 10대 화제성 스타로 선정되기도 했다.
플필은 “배우 및 엔터테이너 매니지먼트 경험을 바탕으로 김예지의 국내외 활동을 지원하고, 다양한 무대에서 김예지가 더 빛나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IT 기반의 플랫폼과 숏폼 콘텐츠 제작 역량을 활용해 김예지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 팬들과 소통 기회도 늘릴 예정이다.
또 김예지가 사격을 알리기 위해 필요한 경우, 예능·드라마 등 TV 프로그램이나 영화에도 등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주미희 (joomh@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몇 백원이라도"…폭염에도 페트병 버리려 '오픈런'하는 시민들[르포]
- 태풍 '종다리' 한반도 영향권…"더 센 찜통더위, 더 큰 태풍" 경고(종합)
- 마트 곳곳에 입던 팬티 숨겨두는 여성..."잡히면 죽는다"
- 커피 먹고 설사·복통 호소…'제로 슈가' 괜찮나요?[궁즉답]
- 장신영, '불륜 의혹' 강경준과 이혼 안 한다 "아이들 위해"[전문]
- "난 서울대생 엄마"…말 많던 차량 스티커, 인권위 간다
- 가스 사용량 ‘0’으로 7년 속였다…1.7억원 빼돌린 요양원 대표
- “며느리는 무슨 죄?”…속옷 차림 시아버지 “가족끼리 어때”
- "'억소리' 나게 많이 번다"…'프로 당근러' 매출 얼마길래
- 지적장애 청년에 "돈 벌자, 가슴 B컵 수술해" 꼬드긴 일당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