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커스 발레 ‘백조의 호수’, 23일부터 한국서 초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발레와 서커스가 만나 '백조의 호수'를 공연하는 새로운 무대가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입니다.
성남문화재단은 중국의 시안 아크로바틱 예술단의 서커스 발레 '백조의 호수'를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커스 발레 '백조의 호수'는 차이콥스키의 아름다운 음악과 운명을 초월한 사랑 이야기에 서양의 고전 발레와 동양의 곡예 예술을 합친 공연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발레와 서커스가 만나 ‘백조의 호수’를 공연하는 새로운 무대가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입니다.
성남문화재단은 중국의 시안 아크로바틱 예술단의 서커스 발레 ‘백조의 호수’를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커스 발레 ‘백조의 호수’는 차이콥스키의 아름다운 음악과 운명을 초월한 사랑 이야기에 서양의 고전 발레와 동양의 곡예 예술을 합친 공연입니다.
1877년 발레 ‘백조의 호수’가 초연된 이후 147년간 다양한 버전의 각색과 변형이 시도됐지만, 이 작품은 최초의 아크로바틱 버전으로 새로운 차원으로의 창조적 변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지난 2004년 중국 광저우 서커스단이 처음 선보인 뒤 2008년 영국 로열 오페라하우스와 런던 콜로세움을 비롯한 전 세계에 초청돼 공연한 바 있으며 지난 2019년 창단한 중국 시안 아크로바틱 예술단이 공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상협 기자 (kshsg89@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21만6천원’ 해수욕장 조개구이·활어 계산 안하고 슬쩍 [이런뉴스]
- 인생샷 찍으려던 ‘틱톡커’, 열차에 매달렸다가 기둥에 ‘쾅’ [이런뉴스]
- 윤 대통령 “비이성적 북한 도발·위협 마주해…국가 총력전 태세 필요”
- [현장영상] 임현택 의협회장 “간호법 입법 추진 시 정권퇴진 운동”
- 전기차 화재, 적다더니 더 많아…손해도 2배, 왜? [이런뉴스]
- “생수 싹쓸이”…세금 2억 들인 냉장고에 실종된 양심 [잇슈 키워드]
- “한국 볼 거 없다” 깎아내린 태국…입국 심사에 불만? [잇슈 키워드]
- 1,800억 원 상당 코카인 ‘선박 밀수’…“국내 최대 규모”
- ‘슈가 퇴출’ 시위대 개인정보 유출한 용산구청 [이런뉴스]
- 올림픽서 전 세계 놀림 받은 호주 댄서…“난 진지했다” [잇슈 SNS]